군산시립도서관 4월 도서관주간 문화행사 군산시립도서관에서 책꿈씨앗을 틔워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8 09:15:20
  • -
  • +
  • 인쇄
▲ 4월도서관주간문화행사운영

[뉴스스텝] 군산시립도서관이 12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되는 ‘4월 도서관의 날 및 도서관 주간’을 맞아 다채롭고 풍성한 문화행사를 운영한다.

‘도서관 주간’은 도서관과 책의 중요성을 알리고, 지역주민들의 도서관 이용 활성화와 독서 생활 진작을 위한 대규모 독서문화 캠페인이다.

전국의 도서관이 매년 같은 시기에 진행하고 있는 이번 캠페인은 올해엔 ‘꿈을 키우는 씨앗, 도서관에 묻다’라는 공식표어를 내세웠다.

군산시립도서관 역시 문화행사들을 통해 꿈과 희망을 키워나가는 씨앗을 심고 가꿀 수 있는 곳인 도서관의 역할을 다시 한번 강조하도록 할 계획이다.

특히 각 도서관에서 저마다의 색다른 체험을 준비한 만큼 하나씩 살펴보고 선택, 경험하는 재미도 더해질 것으로 보인다.

먼저 군산시립도서관 본관에서는 깜깜한 공간 속에서 펼쳐지는 마법 같은 세상 '블랙라이트 인형극 ‘종이아빠’', ‘그것이 알고싶다’, ‘이혼숙려캠프’ 등의 TV 프로그램으로 익숙한 이광민 정신의학과 의사의 초청 강연 '할 일은 많지만 아직도 누워있는 당신에게', 인기 동화작가인 강효미 작가를 만나는 '‘똥볶이 할멈의 모든 것!'등을 선보인다.

이외에도 아름다운 동화책을 읽고 우드버닝 도마와 반짝반짝 스탠드를 만들 수 있는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군산시립도서관 자료실에서는 '북큐레이션 연계 커피향이 나는 도서관', 도서관 미션 수행 완료 후 꽃 레고 키트와 교환하는 '도서관 미션 책파서블', '‘책 읽는 고양이 서꽁치’ 원화 전시' 등의 연계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금강도서관에서는 유진 작가가 직접 들려주는 '그림책 ‘유기견 영남이’' 1인극 공연과 대한민국 최초 강력계 여형사 박미옥 작가와의 만남이 눈길을 끈다.

또한 직접 손바느질로 만들어보는 그림책 캐릭터 인형, 어린이 그림책 독서 체험 등을 경험할 수 있다.

늘푸른도서관에서는 '왜 띄어 써야 돼?', '왜 맞춤법에 맞게 써야 돼?' 그림책으로 문법을 재미있게 알려주는 박규빈 동화작가의 강연과 종이회전 인형극, 나만의 책도장 만들기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설림도서관 자료실에서는 ▲어린이들을 위한 양말목 공예 ▲동화요리 ▲펩아트 체험 ▲책 제목 피라미드&책 표지 컬러링 등의 프로그램이 선보인다.

마지막으로 산들도서관은 '백 개의 꽃씨와 쥐' 이조호 그림책 작가와의 만남과 ▲성인을 위한 감정 오일 향수 만들기 ▲모두가 참여하는 그림책 이어가기▲독후 연계 활동지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군산시는 군산 시민이 더욱 풍성하고 활발한 독서 생활을 즐길 수 있게 12일부터 18일까지 시립 및 분관 5개소, 작은도서관 13개소에서 '도서 대출 두 배로 주간(1인당 최대 10권의 도서 대출)', '연체자 구제 주간 (해당 기간에 연체 도서 전부 반납 시 대출 정지기간 해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깜짝 행사로는 온라인 전자책을 이용한 사람 중 30명을 무작위로 추첨하여 커피 기프티콘을 선물하는 행사가 열린다.

더욱 자세한 내용과 참여 방법은 군산시립도서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최만식 의원, 기초푸드뱅크 피해 구제 요구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최만식 의원(더불어민주당, 성남2)은 11일 열린 2025년도 제2회 경기도 복지국 추가경정예산안 심사에서 ‘기부식품등 제공사업 지침’ 변경으로 혼란과 피해를 겪은 기초푸드뱅크 2곳의 인건비 지원을 추경안에 신속히 반영할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최만식 의원은 도에서 배포한 '경기도 기부식품등 제공사업 안내' 자료의 연도별 지침이 일관되지 않아 현장의 혼선을

수원특례시의회, 시 승격 76주년, KBS 열린음악회 참석

[뉴스스텝] 수원특례시의회는 11일, 화성행궁광장 특설무대에서 열린 ‘KBS 열린음악회’에 참석해 시 승격 76주년의 의미를 시민들과 함께 나누었다.이날 열린음악회에는 이재식 의장을 비롯한 김정렬 부의장, 장정희 기획경제위원장, 이찬용 도시미래위원장, 윤경선 인사청문특별위원장, 유준숙 의원, 조미옥 의원, 수원시민 등 5천여 명이 함께 자리해 대중음악, 국악, 트로트, 밴드 공연 등 다양한 장르의 무대를

경남도, 자활사업 발전을 위한 민‧관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1~12일 산청한방가족호텔에서 ‘2025년 지역자활센터 종사자 및 담당공무원 워크숍“이 열렸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자활사업 현장 담당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경남도의 자활사업 추진을 위한 정책방향 공유와 발전방안 논의, 자활사업 종사자 및 관련 공무원의 전문지식 함양과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경상남도와 경남광역자활센터, (사)경남지역자활센터협회 공동 주관으로 진행됐다. 도내 2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