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중구, 이순신 축제에서 '1대 철인 이순신' 가린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4 09:10:15
  • -
  • +
  • 인쇄
오는 18일 훈련원공원에서 예선전, 25일 열리는 이순신 축제에서 본선
▲ 포스터

[뉴스스텝] 서울 중구가 제1대 철인 이순신을 뽑는다. 예선전을 거친 뒤, 오는 25일 열리는 ‘2025 이순신 축제’에서 본선 경기를 통해 최종 선발된다.

대회는 개인전과 동별 단체전으로 나눠 진행된다. 예선을 통과한 개인 참가자 60명과 중구의 15개 동 주민 선수단 60명이 본선에 오르게 된다.

예선전은 오는 18일 훈련원공원 체육관에서 열린다. 사전 신청한 200여 명의 개인전 참가자들이 성인 남성부, 성인 여성부, 소년부로 나눠 열띤 경쟁을 펼친다.

성인 남성부는 턱걸이·제자리멀리뛰기·윗몸일으키기, 여성부는 오래매달리기·제자리멀리뛰기·윗몸일으키기, 소년부는 줄넘기·왕복달리기·림보 등의 종목으로 체력을 겨룬다. 부문별 상위 20명씩, 총 60명이 본선 무대에 오르게 된다. 예선전 현장에는 LG트윈스 치어리더팀의 공연도 펼쳐져 현장을 달굴 예정이다.

본선은 오는 25일 ‘2025 이순신 축제’에서 펼쳐진다. 본선은 한 종목으로 승부를 가른다. 성인 남성부는 턱걸이, 성인 여성부는 오래매달리기, 소년부는 줄넘기로 최종 우승자를 결정한다. 동별 단체전은 4명의 주민이 한 팀을 이뤄 총 1,545m를 로잉머신으로 가장 빠르게 완주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 거리는 이순신 장군의 탄생연도 ‘1545년’을 상징하며, 경기 모습은 LED 전광판을 통해 생중계된다. 여기에 구독자 216만명을 보유한 유명 철봉 유튜버 이도현 씨가 특별 공연을 펼치며 현장의 열기를 끌어올릴 예정이다.

우승자에게는 푸짐한 상금도 주어진다. 성인부 우승자에게는 남녀 각각 1등(1명) 60만원, 2등(2명) 30만원, 3등(3명) 20만원 상당의 헬스장 이용권을, 소년부 우승자에게는 같은 금액의 문화상품권을 지급한다. 동 단체전 우승팀에게는 같은 금액의 백화점상품권이 주어진다.

한편 중구는 오는 18일부터 24일까지 이순신위크를 운영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중구 전역에서 펼치고, 25일에는 ‘2025 이순신 축제’를 개최한다.

구 관계자는 “이순신 장군이 보여준 불굴의 정신을 되살린 이번 대회를 통해 구민 모두가 어우러지고 건강한 체력을 키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이순신 장군의 탄생지인 중구를 더욱 널리 알리고 주민들이 함께 자긍심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산시의회, 제300회 정례회 中 시정질문·5분 자유발언 실시

[뉴스스텝] 안산시의회가 17일 제300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시정질문과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지역 현안에 대한 문제의식과 해법을 선보였다.이날 의회 본회의장에서 의원들과 시 집행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본회의에서 한명훈·최찬규·한갑수 의원은 시정질문을, 박은정·황은화·박은경·김유숙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실시했다. 먼저 한명훈 의원은 안산시 인구정책과 90블록 중학교 부지 활

다시 만날 첫 대전시청사 시민들과 함께

[뉴스스텝] 다시 만날 첫 대전시청사의 복원계획이 시민들에게 공개됐다. 대전시는 17일 오후 19시 중구 커먼즈필드 대전에서 시민 설명회‘다시 만날, 첫 대전시청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복원․보수 사업 설계 공모 당선자인 ㈜아인그룹건축사사무소 최영희 대표와 제이아이건축사사무소 김지현 대표 그리고 시민 40여 명이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설명회는 당선작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설계 제안 과정에서의

제주시, 장애인 통합돌봄 수탁기관에 장애인부모회 선정

[뉴스스텝] 제주시는 지난 15일‘제주형 장애인 지역사회 통합돌봄사업’수탁기관으로 사단법인 제주특별자치도장애인부모회를 선정했다. 제주형 장애인 지역사회 통합돌봄사업은 장애인이 거주지에서 자신의 욕구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받으며, 지역사회 구성원으로 자립적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주거·의료·돌봄·자립생활 등 다양한 서비스를 연계·제공하는 사업이다. 제주시는 해당 사업을 2023년부터 3년간 (사)제주특별자치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