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김해시복지재단 ·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착한김해시 만들기' 착한가게 100호점 달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8 09:15:09
  • -
  • +
  • 인쇄
▲ 착한김해시 만들기' 착한가게 100호점 달성

[뉴스스텝] (재)김해시복지재단은 지난 6월 17일 ‘착한가게 100호점 달성 기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은 98호점 밀양돼지국밥(김재현 대표), 99호점 가야마루(김미옥 대표), 100호점 경북청과(김정미 대표), 101호점 365엠아아이치과 현판전달식 함께 진행됐다.

이번 전달식에는 김해시복지재단 최정규 대표이사 및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박은덕 사무처장 등 10여명의 관계자가 참여해 자리를 빛냈다.

착한가게는 나눔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캠페인 중 하나로 매월 3만원 이상의 일정액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나누는 가게를 말한다.

자영업, 중소기업, 프랜차이즈, 병원 등 어떠한 업종의 가게도 참여가 가능하며 가입업체는 나눔 실천 가게임을 인증하는 ‘착한가게’ 현판과 기부한 금액에 대한 세제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재)김해시복지재단은 지난 2023년 4월 ㈜외식명가오립스가 1호 착한가게에 가입한 것을 시작으로 1년 2개월이라는 짧은 기간에 지역사회의 큰 관심을 받아 100호점을 달성하는 성과를 이뤘다.

현재 착한가게 가입 신청 후 현판전달을 기다리는 곳을 포함하면 총 121호점으로 김해시를 대표하는 기금사업 브랜드로 빠르게 확산되는 중이다.

이에 김해시복지재단은 착한가게를 지역사회에 널리 알리고자 포켓북 제작, 2024김해시복지박람회 착한가게 홍보 부스 운영 등 김해형 기부문화 확산을 도모하고자 한다.

최정규 대표이사는 “경기 불황에도 불구하고 기부문화 확산에 동참해 주신 모든 업주분들게 감사드린다”면서 “따뜻한 마음을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대상자를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착한가게에서 모인 후원금은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소외계층 등을 위해 사용되며 정기후원 신청은 김해시복지재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향에 더 큰 사랑!” 동해초등학교 총동문회, 고성군에 고향사랑기부금 300만 원 기탁

[뉴스스텝] 고성군은 12월 4일, 동해초등학교 이두만 회장과 동문들이 고향의 밝은 미래를 응원하는 뜻을 모아 고향사랑기부금 3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 기부는 동해초등학교 총동문회가 고향 고성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바라는 마음으로 이루어진 것으로,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에도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두만 회장은 “고향을 향한 애정과 동문들의 따뜻한 뜻을 모아 기부하게 됐다”라고 말했다.김종

청주시, 옥화자연휴양림에 333m 규모 짚트랙 준공

[뉴스스텝] 청주시는 5일 상당구 미원면 옥화자연휴양림(운암옥화길 140)에 산림레포츠 시설인 ‘옥화 짚트랙’을 조성하고 준공식을 개최했다.옥화 짚라인 앞에서 진행된 행사에는 이범석 청주시장 등 시 관계자와 청주시의회 의장 및 의원, 미원면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해 청주지역 최초 산림레포츠 시설의 준공을 축하했다.특히 기념행사와 함께 무사고 기원제도 진행해 모든 이용객의 안전을 기원하고 안전한 시설 관

군위군 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 제12회 사랑의열매 대상 ‘나눔장’ 수상

[뉴스스텝] 군위군 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단장 황미례)이 지난 5일,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관하는 제12회 사랑의열매 대상에서 ‘나눔장’을 수상했다. 사랑의열매 대상은 기부문화 확산과 공동모금회 발전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를 시상하는 제도로, ‘나눔장’은 나눔봉사단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한 공로가 우수한 단체 또는 개인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군위군 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은 매년 희망나눔캠페인 기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