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경관에 대한 시민 의견을 듣습니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0 09:15:10
  • -
  • +
  • 인쇄
군산시 경관계획 재정비를 위한 시민 의식조사 실시
▲ 군산시 경관계획 재정비를 위한 시민 의식조사 실시

[뉴스스텝] 군산시가 새해 들어 군산시 경관에 대한 시민 의식 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도시 여건에 대응하고 도시경관의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군산시 경관계획 재정비 사업’의 하나로 진행된다.

‘경관계획’이란, 자연, 인공요소 및 주민의 생활상 등으로 이루어진 도시공간의 지역 환경적 특징을 보전하고 관리하기 위한 계획을 말한다.

이번 설문조사는 군산시 경관에 대한 시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계획의 기본방향 설정 등 계획의 기초자료를 작성하기 위해 실시하는 것으로 ▲군산시 경관에 대한 만족도 ▲ 군산시 대표 경관자원 ▲ 긍정적·부정적 경관 ▲ 개선이 필요한 경관 ▲ 군산시 대표 도시이미지 등이 주요 조사내용이다.

조사 기간은 군산시민과 군산시 거주민을 대상으로 오는 1월 20일부터 2월 23일까지이며, 참여 방법은 군산시 누리집 팝업 배너를 통해 연동된 설문조사에 응하면 된다.

만약 온라인 설문 참여가 어렵다면 군산시 누리집 ' 소통참여 ' 시정소식에서 설문지를 다운로드하여 작성한 후 방문, 우편, 이메일로 제출이 가능하다.

▲ 방문: 군산시청 1층 건축경관과 도시경관계/우편 :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시청로 17, 1층 건축경관과(조촌동, 군산시청)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화순군, 『찍어봐, 행복한 순간을』 이벤트 진행

[뉴스스텝] 화순군은 보은병원에 위탁 운영 중인 화순군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9월 10일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군민들의 마음 건강을 지키고 행복을 나누기 위해 『찍어봐, 행복한 순간을』이라는 온라인 이벤트를 10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군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일상의 행복을 기록하고 공유함으로써 긍정적인 생명존중문화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 참여자는 ‘나의 행복한 순

이천시 남부권, ‘해들’ 본격 수확 시작

[뉴스스텝] 이천시는 올해 남부권에서 이천시 대표 조생종 벼 품종인 ‘해들’의 수확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고 밝혔다. ‘해들’은 이삭이 빨리 패고 수확 시기가 이른 조생종 벼로, 9월 초부터 수확이 가능해 쌀 수급 안정과 농가 소득 향상에 이바지하는 품종이다.남부영농기술팀은 본격적인 수확기에 맞춰 벼 등숙 상태 점검 적기 수확 지도 수확 후 건조·저장 관리 요령을 집중적으로 안내하고 태풍·집중호우 등 기상재

이천시, 2025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6명 시상

[뉴스스텝] 이천시는 9월 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된 6명에 대해 시상식을 개최했다.이번 시상은 시민 중심 행정을 위해 적극적으로 일한 공무원을 격려하고, 조직 전반에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것으로, 각 부서의 추천과 심사를 거쳐 최종 6건의 우수사례와 21명의 우수공무원을 선발했으며, 이날 시상식에서는 우수사례별 대표 6명에 대해 이천시장상을 시상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