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K-관광섬 4월 신춘문예 온라인(SNS) 이벤트 개최 ‘당신의 드립력’을 보여주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15 09:05:15
  • -
  • +
  • 인쇄
재치와 참신함이 가득한 작품을 기다립니다…방축도 출렁다리를 건너면 내마음도 출렁출렁
▲ 4월k관광섬신춘문예실시

[뉴스스텝] 군산시가 전국의 ‘드립력 만렙 고수’들을 모집한다.

시는 4월 25일까지 군산 k-관광섬 공식 인스타그램(gunsan_k_island/군산 k-관광섬) 계정에서 신춘문예 온라인(SNS)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서해안 해양관광의 중심지로 도약하는 군산 K-관광섬을 널리 알리기 위해 기획된 'K-관광섬 다달이 이벤트' 중 두 번째로, 3월에 진행한 ‘이 섬 알고 있섬?’ 초성 맞추기 행사에는 총 3,527명이 참여하며 인기를 얻었다.

4월 기획 행사는 말도, 명도, 방축도 3개의 섬을 주제로 신춘문예를 진행한다.

신춘문예는 젊은이들 사이에서 인기 만점인 초단편 시 공모전으로 유쾌하고 재미있는 30자(띄어쓰기 포함) 이내의 짧은 시를 말한다.

유명한 신춘문예 작품은 모 배달업체 응모전에서 나온 시들로 “박수칠 때 떠놔라 – 회-”, ”짜장면 식히신 분? - 혼나야지-“, 오래 고와야 예쁘다. 너는 그렇다 – 설렁탕-”, 등이 있다.

군산 K-관광섬 인스타그램(군산 k-관광섬) 팔로워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방법은 해당 인스타그램 계정에 댓글을 남기면 된다.

시는 응모작의 참신함과 ‘좋아요’ 수 등을 기준으로 4월 중에 수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군산 K-관광섬(말도, 명도, 방축도) 신춘문예 행사에 상상을 초월하는 유머와 아이디어로 무장된 작품들의 참여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K-관광섬을 알리고 많은 사람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K-관광섬 육성사업은 2023년 문화체육관광부에서 해외에서 찾아오는 한국의 명품 관광섬을 만들기 위해 공모한 사업으로 전국 5개소 중 고군산군도 말도-명도-방축도가 선정됐다.

시는 휴양과 체험을 중시하는 여행 추세에 맞춰 청정관광지인 고군산군도 섬의 매력을 특화하여 해양관광을 주도하는 관광지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다양한 정책과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북도, 안전관리체계 마련 등 선제적 재난대응 본격‘시동’

[뉴스스텝] 전북자치도가 안전관리체계 마련․점검을 통한 선제적 재난대응을 위해 1일 ‘안전관리위원회 실무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회의에는 24개 도내 재난관리 책임기관에서 지정한 실무위원 26명이 참석해 분야별 추진 상황과 향후 계획을 공유했다.도는 재난유형별 피해 저감 목표 등 2026년 도 안전관리계획(안)의 주요 내용을 실무위원회에서 심도 있게 검토한 뒤, 안전관리위원회 본회의 심의를 거쳐

대전교육청, BLS-Provider과정 포함 심폐소생술 연수 운영

[뉴스스텝] 대전시교육청은 10월 24일부터 12월 1일까지 건양대학교 메디컬캠퍼스에서 보건교사 대상 ‘BLS-Provider과정’ 심폐소생술 연수 1회와 교직원 대상 심폐소생술 연수 12회를 운영하여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에는 유·초ㆍ중ㆍ고ㆍ특수학교 보건교사 신청자 24명과 교내 심폐소생술 미이수 교직원 약 360명이 참여했으며, 학교 내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이고 효과적인 대응 능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아동·청소년부모회,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에 후원금 50만원 전달

[뉴스스텝]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은 12월 1일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아동·청소년부모회(회장 심윤희)로부터 지역사회 장애 당사자를 위한 후원금 50만원을 전달받았다. 이번 후원은 다가오는 연말 지역사회 장애인 복지 증진을 위해 아동·청소년부모회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모금해 마련한 것으로, 전달식은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아동·청소년부모회 심윤희 회장을 비롯한 부모회 임원이 직접 복지관에 방문해 따뜻한 나눔의 의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