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개학기 맞아 학교·유치원 식중독 예방 점검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12 09:05:13
  • -
  • +
  • 인쇄
식재료 및 조리식품 보관 기준, 종사자 개인위생 관리 등 점검
▲ 양구군청

[뉴스스텝] 양구군이 봄 신학기를 맞아 12일과 13일에 학교와 유치원 집단급식소를 대상으로 식중독 예방을 합동점검을 실시한다.

점검은 양구군 보건소와 양구교육지원청이 합동 점검반을 편성해 학교·유치원 집단급식소 9개소와 식재료 공급업체 3개소에 대해 집중 점검한다.

주요 점검 내용은 △소비기한 경과 제품 사용 또는 판매 행위 △식재료 및 조리식품 보관 기준 준수 여부 △위생적 취급 기준 및 시설기준 준수 여부 △식품 안전 관련 사항 중점 점검 △건강진단 시행 여부 △조리 종사자 개인위생 관리 등이며, 위생점검 시 식중독 발생 우려가 있는 제품 또는 조리식품에 대해 수거·검사도 실시한다.

점검 결과 경미한 위반 사항은 현장에서 시정조치하고, 중대한 위반행위 또는 고의·상습적 식품 위반행위에 대해서는 행정처분을 실시한다.

양구군은 현장 점검과 함께 식중독 예방 자율점검표를 배부하고, 식중독 예방수칙 홍보활동도 함께 추진한다.

김경희 보건정책과장은 “학생들에게 안전한 급식을 제공하고 식중독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위생점검과 홍보활동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양군, 농업근로자 기숙사 준공식 개최!!

[뉴스스텝] 영양군은 11월 7일, 입암면 신구리에서 영양군 농업 근로자 기숙사 준공식을 개최했다.이날 행사에는 오도창 영양군수를 비롯한 김영범 영양군의회 의장 및 군의원, 김주령 경북도 농축산유통국장, 운영기관인 남영양농협조합장 및 지역 농업 관련 단체장, 신구리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식전공연, 경과보고, 감사패 수여, 커팅식, 시설관람 순으로 진행됐다.특히 기숙사에서 생활 중인 라오스 근

담양 친환경 쌀, 서울시 학교급식 납품업체로 선정

[뉴스스텝] 담양군의 대표 쌀 브랜드 ‘대숲맑은 담양쌀’이 서울시 학교급식 납품업체에 선정돼, 내년부터 서울시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의 건강한 밥상을 책임진다.서울시는 친환경 농산물 학교급식 납품업체 선정을 위해 지난 10월 전국 단위 공모를 실시했으며, 담양군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이하 담양통합RPC)을 포함한 6개 업체를 최종 선정했다.이번 선정은 친환경 쌀 생산 및 납품 관련 서류 심사와 현장 평가 등

청주시 의사회, 지역 학대피해 아동쉼터에 지원금 기탁

[뉴스스텝] 청주시는 7일 청주시의사회(회장 이신노)가 학대 피해 아동쉼터 아동을 위해 써달라며 100만원 상당의 후원금을 시에 기탁했다고 밝혔다.뿌리병원에서 진행된 기탁식에는 박영미 아동복지과장과 이신노 청주시의사회장이 참석했다. 시는 학대 피해를 입은 아동들의 심신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지역 내 아동쉼터 4개소에 후원금을 전달할 계획이다.이신노 청주시의사회장은 “학대피해 아동들이 상처를 딛고 건강하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