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워크온 6월 구강보건의 날 기념 행복이 챌린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05 09:10:20
  • -
  • +
  • 인쇄
우리 건강, 이 행복에서부터
▲ 워크온 6월 구강보건의 날 기념 행복이 챌린지

[뉴스스텝] 옥천군 보건소는 워크온 앱을 이용해 매달 다른 건강 미션을 제시하며 지역주민의 걷기 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6월에는 구강보건의 날을 기념하는 챌린지를 진행한다.

6세에 나는 첫 어금니를 기념하고 치아를 잘 관리해서 평생 건강하게 사용하자는 의미다.

챌린지 미션은 6월 한 달 동안 10만보를 걷고 워크온앱에 사용 중인 구강용품 인증과 함께 구강보건의 날 기념 슬로건(‘우리건강, 이 행복에서부터’)을 게시하는 것이다.

미션 완료자 중 150명을 추첨해 상품을 지급한다.

또한, 구강보건주간인 3 부터 10일에는 군 보건소 구강보건센터에서 선착순 100명에게 헌 칫솔을 가져오면 새 칫솔로 교환해 주는 이벤트(1인 1개 한정)와 함께 칫솔 교환 시기 및 올바른 이 닦기 교육 등도 함께 진행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구강보건주간 기념행사 등을 통해 옥천 주민의 구강보건 인식 제고와 구강 관리 실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주시, 산청농협으로부터 고향사랑기부금 800만 원 기탁받아

[뉴스스텝] 진주시는 3일 시청 기업인의 방에서 산청군농협 임직원 80여 명이 동참한 고향사랑기부금 800만 원을 기탁받았다고 전했다.이번 기탁은 진주서부농협과 산청군농협 임직원들이 양 지역의 발전을 응원하기 위해 뜻을 모아 상호 기부에 참여하며 이루어진 것이다.진주서부농협과 산청군농협은 고향사랑기부제가 시행된 2023년부터 3년 연속으로 상호 기부를 이어오고 있다. 이는 지역 발전과 상생을 향한 두 지역

울산시교육청 직업교육 발전 기여 기업·공공기관 12곳에 표창

[뉴스스텝] 울산광역시교육청은 3일 오전 10시 30분 집현실에서 ‘2025년 직업교육발전 유공 기업·공공기관 교육감 표창 전수식’을 열었다.이번 전수식은 울산지역 직업교육 발전과 학교 현장의 직업교육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과 공공기관에 감사의 뜻을 전달하고자 마련됐다.표창 대상은 에스티아이 주식회사, 덕산하이메탈㈜, 주식회사 코리아피앤시, ㈜제일기계, ㈜탑아이엔디, ㈜원영 울산지점, ㈜경은기전, 주식회사

진주시의회, 경상국립대 특수교육과 신설 대정부 건의안 채택

[뉴스스텝] 진주시의회는 3일 본회의를 열고 ‘경상국립대학교 특수교육과 신설 및 입학정원 특례 승인 촉구 대정부건의안’을 채택해 정부와 관계 기관에 공식 전달하기로 했다고 밝혔다.만장일치로 채택된 이번 건의안은 지역 돌봄 인프라 붕괴와 발달장애인 교육·돌봄 공백 문제 해결을 위해 경상국립대에 특수교육과를 별도의 추가 정원으로 신설할 것을 요구하는 내용을 담았다. 지난 2023년 한국국제대가 폐교로 서부경남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