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자원봉사센터, 2024년 한마음 이동 전문 봉사의 날 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05 09:10:21
  • -
  • +
  • 인쇄
지역사회 위한 자원봉사활동 ‘총력’
▲ 이동 전문 봉사의 날 모습

[뉴스스텝] 예산군자원봉사센터는 지난 3일 삽교읍에서 ‘2024년 한마음 이동 전문 봉사의 날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예산군자원봉사센터 소속 120여명의 자원봉사자와 22개의 자원봉사단체 및 기관이 참여해 총 450여명의 지역 어르신들에게 나눔을 실천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네일아트 △공예체험 △수지요법 △발·손 마사지 △사랑의 돋보기 나누기 등 종합적인 봉사활동이 진행됐다.

또한 △제과·제빵봉사단 △한국전력공사 예산지사 △무궁화봉사단 △아드라봉사단 △글라스바바안경 예산점 △예산군지속가능발전협의회 △예산종합병원 △명지병원 △예산군사회복지협의회 △예산성폭력상담소 △KT예산지점 △동글동글공예봉사단 △군청 주민복지과 △예산군일자리지원센터 △한국농어촌공사 충남지사 △예산가족센터 △세상놀이연구소 △예산군보건소 등 다수의 기관·단체가 참여했다.

아울러 읍면 거점캠프 상담가 및 제과·제빵 전문 봉사단에서는 어르신에게 전달한 간식꾸러미 만들기 봉사를 진행해 더 풍성하게 진행됐다.

박상덕 자원봉사센터장은 “농번기로 바쁜 중에도 많은 어르신께서 행사에 참석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해 모두가 행복한 자원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다음 봉사의 날 행사는 9월 중 대흥면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년의 열정으로 빛나는 남구,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 성료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1일 남구청 6층 대강당에서 남구 창업지원사업 참여기업과 창업 유관기관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창업가 릴레이스피치와 성공창업가 토크콘서트, 기업 간의 네트워킹 등 창업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연말을 맞아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안 쓰는 물건을 기부받아 지역아동센터에 기부

대전시, 2025 바이오인의 밤 개최

[뉴스스텝] 대전시는 1일 호텔 ICC에서 지역 바이오산업 발전과 교류·협력을 위한‘2025년 바이오인의 밤’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대전테크노파크와 (사)바이오헬스케어협회가 공동 주최․주관하고 대전시가 후원했으며, 지역 바이오기업, 대학, 병원, 정부출연연 기관 등 약 300여 명의 바이오 분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올해로 열한 번째를 맞은 바이오인의 밤에서는 기업 우수사례 발표 바

12월, 남구 장생포고래문화특구에 ‘화이트 크리스마스’가 찾아옵니다

[뉴스스텝] 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은 12월 한 달 동안 장생포고래문화특구 전역에서 인공눈 조설기를 활용한 ‘화이트 크리스마스’ 연출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단에 따르면 연말 분위기를 한층 더 높이기 위해 겨울철 울산 지역에서 보기 어려운 자연 눈을 대신해 인공눈 연출을 강화하고 특구 전역을 겨울 감성 공간으로 조성한다. 인공눈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매시 정각마다 20분간 흩날릴 예정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