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2024년 농어업인 수당 지급 시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2 09:05:35
  • -
  • +
  • 인쇄
22일부터 1만3,897명 30만원씩 지급
▲ 김해시청

[뉴스스텝] 김해시는 농어업 활동의 공익적 가치를 보장하고 지속가능한 농어촌 발전을 위해 시행하는 농어업인 수당을 22일부터 지급한다고 밝혔다.

농어업인 수당은 농어업경영정보를 등록한 농어업경영체 중 실제 농어업에 종사하는 경영주와 공동경영주에게 각각 30만원씩 지급하는 사업이다.

시는 지난 3월부터 4월까지 농어업인 수당 신청을 받아 검증절차를 거쳐 1만3,897명을 지급 대상자로 최종 확정했다.

지급 대상자 중 농협채움카드 소지자(1만2,837명)에게는 22일부터 농협채움카드 포인트로 지급하며 농협채움카드를 갖고 있지 않은 미소지자(1,060명)는 8월 중에 선불카드로 지급할 예정이다.

농어업인 수당은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홈쇼핑, 인터넷 상거래, 세금·공공요금·교통요금, 유흥·사행업소 등은 사용이 불가하며 사용기한은 올해 연말까지이다.

시 관계자는 “농어업인 수당을 통해 농어업인들의 생활 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많은 분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홍보를 더욱 철저히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해 1만3,561명에게 41억원의 농어업인 수당을 지급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구의회, 서구 조례 530개 전부 손본다! '인천광역시 서구 조례 입법평가 조례안' 대표발의

[뉴스스텝] 인천 서구의회 서지영·송승환·김남원·이영철 의원으로 구성된 서구 맞춤형 조례 입법평가 연구단체는 1일 '인천광역시 서구 조례 입법평가 조례안'을 대표발의 했다고 밝혔다. 찬성의원으로는 백슬기·유은희·박용갑 의원이다.주요 내용으로는 ①주민 복리 및 사회 현안 해결에 대한 기여도, ②조례 시행 효과 및 목표 달성도, ③입법취지에 대한 부합성 평가·분석 등을 통한 입법역량 강화와 체계

MBC창사 64주년 기념쌀로 선택된 대왕님표 여주쌀

[뉴스스텝] 여주시 대표 브랜드인 ‘대왕님표 여주쌀’이 MBC(주)문화방송 창사 64주년 기념쌀로 선정되어 여주시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RPC)을 통해 출고됐다. 대왕님표 여주쌀은 품질·안전성·맛 등 모든 부분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이번 기념쌀로 최종 선정됐으며, 출고된 제품은 방송사 임직원 및 관계자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여주시 농산업공동브랜드 활성화센터 관계자는 “대왕님표 여주쌀이 MBC 창사 기념쌀로

안양시, ‘안양7동→덕천동’ 행정동 명칭변경 주민의견 듣는다

[뉴스스텝] 행정동 명칭 변경 사업을 추진 중인 안양시가 만안구 안양7동의 행정동 명칭 변경을 위해 올해 12월 1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해당 동 전 세대를 대상으로 주민의견 실태조사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이번 주민의견 실태조사는 안양7동의 행정동 명칭을 ‘덕천동’으로 변경하는 것에 대한 찬반 의견 조사다.안양7동에 거주하는 전체 세대 중 60% 이상이 참여하고, 참여 세대의 과반수가 찬성할 경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