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의생명·산업진흥원 메타버스 특화랩, 2024 메타버스 엑스포 참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5 09:15:11
  • -
  • +
  • 인쇄
▲ 김해 의생명·산업진흥원 메타버스 특화랩, 2024 메타버스 엑스포 참가

[뉴스스텝] 김해 의생명·산업진흥원은 6월 26일부터 28일까지 개최된 2024 메타버스 엑스포에 참가하여 '메타버스 특화 메이커스페이스'를 전파했을 뿐만 아니라 참가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 및 판로개척의 기회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금번 엑스포 참가는 고려대학교와 협업하여 메이커스페이스 공동관으로 운영했으며, 경상남도 소재 메타버스·콘텐츠 기업 2개사의 개별 부스를 함께 지원했다.

3일간 약 600여명의 참관객이 공동관을 방문했으며 참가기업은 10건 이상의 국내·외 바이어 상담을 진행했다.

또한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추진하는 해외진출 비즈니스 상담까지 추가로 진행함에 따라 글로벌시장 진출 가능성을 확보했다.

싸띠아트(SATI Art)라는 명상이론을 바탕으로 한 마음근육탄력성강화운동 모바일 앱 서비스를 개발한 와나컴퍼니 김남주 대표는“이번 박람회를 통해 영국 유튜버의 영상인터뷰에 참여하는 등 유럽 시장에 제품을 홍보할 기회를 얻게 되어 기쁘고, 유럽을 시작으로 전세계에서 경험할 수 있는 앱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옐로우박스 장윤수 대표는“VR 기술 기반 산불진압 드론 조종 시물레이션을 특허출원 한 후 판로개척을 위해 애쓰고 있는 와중에 금번 행사에 참가하게 되어 해외바이어 및 국내 관련 기관들에 자사의 제품을 알리고, 상용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진흥원 김종욱 원장은“메타버스 특화랩 운영 3년차에 의미가 남다른 메타버스 엑스포에 참가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하면서, “올해를 기점으로 경남을 대표하는 메타버스 특화 도시 김해에서 동남권을 대표하는 도시로 발돋움시키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진흥원은 향후 고려대학교와 협업하여 2025년 일본에서 개최하는 ‘Metaverse Expo Tokyo’에 참가할 계획이다.

관내 기업의 글로벌화 및 스케일업을 목적으로 가상플랫폼, 디지털트윈, AI/자연 언어 처리 등의 아이템을 가진 기업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필리핀 교원, 전북서 디지털 교육 역량 길러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필리핀 카비테주 디지털 분야 선도교원을 초청, 오는 30일까지 ‘2025 교류협력국 교원 초청 디지털 교육 연수’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 연수는 디지털 전환 시대에 대응해 필리핀 교원의 AI 디지털 수업 활용 역량을 강화하고, 한국과 필리핀 간 교육 협력 기반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에 참여한 필리핀 교원들은 △AI·로봇 기반 교수학습 체험 △스마트 교실

안성시 고삼면 새마을부녀회 '사랑의 어르신 생신 밥상 차려드리기' 행사 진행

[뉴스스텝] 9월 23일 안성시 고삼면 새마을부녀회는 지역 내 생신이 다가오는 1인가구 8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생신 밥상 차려드리기 행사를 진행했다.이번 행사에서는 부녀회원들이 정성으로 마련한 미역국, 밥, 불고기, 잡채, 전, 떡, 과일, 꽈리멸치볶음 등을 고삼면에서 홀로 생신을 맞이하는 30여 가구 어르신에게 직접 전달하며 행복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임은자 고삼면 새마을부녀회장은 “고삼면 새마

경기도의회 김재훈 의원, 여성폭력방지시설 종사자 명절수당 지급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재훈 의원(국민의힘, 안양4)은 10일 열린 제386회 제2차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에서여성폭력방지시설 종사자들의 명절수당 미지급 문제를 지적하며 처우 개선을 위한 대책 마련을 주문했다. 김재훈 의원은 “경기도 내 사회복지시설 중 여성폭력방지시설 종사자만 명절수당을 받지 못하고 있다”며 “성폭력·가정폭력·성매매 피해자와 이주여성 피해자를 지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