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건소 혈관청춘대회 참가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4 09:10:34
  • -
  • +
  • 인쇄
▲ 김해시보건소 혈관청춘대회 참가자 모집

[뉴스스텝] 김해시보건소(동부도시보건지소)는 오는 10월 7일 혈관청춘대회를 앞두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노년층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해 건강상태를 검사해 우수자를 시상하는 이번 대회는 60세 이상 동부권(불암동, 삼안동, 활천동)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9일부터 동부도시보건지소로 신청하면 된다.

심뇌혈관질환이란 심혈관질환(심근경색증 등), 뇌혈관질환(뇌졸중 등) 또는 선행질환(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을 총칭한다. 심뇌혈관질환은 우리나라 주요 사망 원인 10개 중 4개를 차지할 정도로 주요 사망 원인이며 고령인구 증가로 건강보험료 지출이 지속적 증가할 전망이다.

참가자는 △공복혈당 △당화혈색소 △총콜레스테롤 △HDL콜레스테롤 △ 중성지방 △인바디 검사를 진행한다. 검사 기간은 9월 2일부터 13일까지이며 개별상담과 유소견자 망막검사 쿠폰 발급은 같은 달 19일부터 27일까지 진행한다. 참여자는 아침 금식 후 검사해야 한다.

대회 당일 검사 우수자 10명을 선정해 시상하며 수상자는 건강홍보대사로 양성해 지역주민 건강관리 홍보활동에 참여한다.

허목 보건소장은 “심뇌혈관질환은 생활습관 개선을 통해 80% 예방할 수 있으므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9대 생활수칙을 철처히 지켜주시길 바라며 모든 시민이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남도, 동남아서 투자유치·시장 확대 두마리 토끼 잡는다

[뉴스스텝] 전라남도와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28일까지 5일간 동남아 주요 혁신거점을 방문해 전남 으뜸기업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현지 상담회를 진행,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해외 현장 프로그램을 추진한다.이번 프로그램은 전남도가 추진하는 글로벌 으뜸기업 55+ 육성 사업의 일환이다. 지난해 미국 실리콘밸리 참가에 이어 올해는 방콕, 싱가포르 등 아세안 시장을 중심으로 전남 기업의 해외 네트워크를 확장

대구시티투어 버스 타고 떠나는 시간여행! ‘시간을 걷는 대구 K-투어’

[뉴스스텝] 대구광역시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의 열풍에 발맞춰, K-컬처와 레트로 감성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대구시티투어 특별노선 ‘시간을 걷는 대구 K-투어’를 운영한다.이번 특별노선은 대구의 역사적 깊이와 트렌디한 문화를 아우르는 중구 근대골목을 시작으로, 국립대구박물관, 대구도서관을 한 번에 둘러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11월 30일부터 12월 31일까지 매일(월요일 제외) 운영한다.대구

대구 동구, 2025 식문화 리더 외식업소 지원 사업 성료

[뉴스스텝] 대구 동구청은 지난 26일, ‘식문화 리더 외식업소 컨설팅 지원사업’ 용역 완료보고회를 개최했다.이번 사업은 외식업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사업으로, 소비자 타깃, 트렌드에 부합하는 밀키트 메뉴 개발 등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해 외식업소 신규 매출 창출 기회를 확대하는 데 목적이 있다.대구 동구는 사업을 위해 지난 5월, 공개모집을 통해 10개 외식업소를 선정했으며, 외식 컨설팅 전문 용역업체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