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거북공원 다양한 시설 도입 새 단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5 09:15:14
  • -
  • +
  • 인쇄
맨발 산책로·고보조명 설치·맥문동 식재 등
▲ 거북공원 맨발 산책로 맥문동 식재 사진

[뉴스스텝] 김해시는 내외동 거북공원에 시민 의견을 반영한 다양한 시설을 도입해 정비를 완료했다고 8일 밝혔다.

거북공원은 7만명이 넘게 거주하는 내외동 중심부에 위치한 근린공원으로 내외동 행정복지센터와 다수의 공동주택 단지와 인접해 있다.

지난 90년대 내외지구 도시개발사업으로 조성된 이후 30여 년간 주민들의 여가 장소로 각광받고 있다.

시는 지난 2월부터 5월까지 1억 3,000만원을 투입해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맨발 산책로와 산책 후 발을 씻고 말릴 수 있는 세족장과 송풍기를 설치했으며 중·장년층의 오락과 소통의 장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바둑·장기판이 새겨진석재 테이블과 정자(퍼걸러)도 설치했다.

또 거북공원 내 기존 산책로 변으로 야간 경관조명(고보조명)을 설치해 안전하고 즐거운 산책 환경을 제공하는 동시에 다양한 캐릭터와 색조의 조명으로 어린이를 동반한 방문객에게 아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내외동 주민들의 건의로 공항소음피해지역 지원사업비 1억원을 별도 투입해 보리처럼 겨울에도 푸른 잎이 지지 않는다는 맥문동 13만 5,000여본을 심어 겨울에도 삭막하지 않고 여름에는 보라색 꽃이 만발해 볼거리를 제공하는 특색있는 공원으로 조성했다.

시 관계자는 “거북공원 정비사업으로 전보다 더 많은 시민이 공원을 찾고 있다”며 “공원 이용 불편사항을 개선하고 시설 관리에 만전을 기해 더욱만족도 높은 공원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NH농협은행 고성군지부, (재)고성교육재단에 3천만 원 기탁

[뉴스스텝] 고성군의 장학사업을 이끌어가고 있는 (재)고성교육재단에 관내 금융권의 교육발전기부금 기탁행렬이 이어지고 있다.11월 30일 동고성농협이 교육발전기부금 500만 원을 기탁한 데 이어, 12월 2일 NH농협은행 고성군지부가 3,000만 원을 고성군 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과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써달라며 교육발전기부금으로 (재)고성교육재단에 기탁했다.NH농협은행 고성군지부는 (사)고성군교육발전위원회

곡성군, 임대형 스마트팜 청년농 첫 딸기 수확

[뉴스스텝] 전남 곡성군은 지난 2일 입면 송전리에 소재한 임대형 스마트팜에서 첫 딸기를 수확하고 청년 농업인들과의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3일 전했다. 군은 청년농의 안정적 농업 정착을 돕기 위해 2024년부터 2025년까지 2년 동안 총사업비 33억 원을 투입해 스마트팜 6동 공사를 완료했으며, 6명의 청년농업인이 1인당 400평 규모의 온실을 임차해 딸기를 재배 중이다. 이 자리는 임대형 스마트팜

광주광역시교육청, 청렴시민감사관 1년 성과 공유

[뉴스스텝] 광주시교육청은 3일 본청 중회의실에서 청렴시민감사관, 감사 담당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4회 청렴시민감사관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회의는 지난 1년간 청렴시민감사관의 활동을 돌아보고, 향후 활동 방향과 개선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청렴시민감사관은 광주시교육청중앙도서관을 포함한 4개 기관 대상 종합감사와, 19개 사립유치원 특정감사 등에 참여해 교육 현장의 투명성과 청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