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Young MICE 리더 10기’ 발대식 개최 …지역 마이스 인재 양성 본격 시동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2 09:05:04
  • -
  • +
  • 인쇄
인천 마이스 얼라이언스와의 협업 통해 실질적 취업 연계 확대
▲ 인천 Young MICE 리더 10기’ 발대식 개최

[뉴스스텝] 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는 5월 21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인천 Young MICE 리더 10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발대식은 인천 마이스(MICE) 뷰로(전담 조직) 소개를 시작으로 연간 활동 안내, 팀빌딩 프로그램, 전문가 특강, 송도컨벤시아 답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인천 Young MICE 리더’는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가 추진하는 마이스 전문 인력 양성 사업으로, 마이스 산업에 관심 있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기초 교육과 주요 베뉴(장소) 답사, 취업 지원, 타 지역 차세대 마이스 관련 인재와의 교류 등 수준 높은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지역특화 인재 육성을 위해 인천 지역 인재 및 관내 대학생을 우선 선발하고 있으며, 역대 참가자들은 인천 내 호텔, 컨벤션기획사(PCO), 공공기관 등 다양한 분야에 취업하며 지역 마이스 산업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

올해로 10기를 맞이한 ‘인천 Young MICE 리더’는 ▲취업 지원 및 컨설팅 ▲지역 얼라이언스와의 취업 교류 ▲마이스 관련 대외활동 참여 ▲전문 교육 및 특강 ▲국제회의·전시회 등 실무 체험 ▲타 지자체와의 교류 등 전년 대비 더욱 다양한 참여 기회와 한층 수준 높은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인천 마이스 업계 관계자 및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실질적인 취업 연계도 한층 강화할 예정이다.

지난 3월 개최된 ‘인천 MICE 얼라이언스 상반기 정례회의’에서는 전년도 우수 참가팀에게 자기 홍보(PR) 기회를 제공하고, 얼라이언스 회원사와의 네트워킹 자리를 마련해 실질적인 취업 기회를 제공한 바 있다.

김은효 시 관광마이스과장은 “인천시는 급변하는 마이스 산업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지역 전문 인재 양성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라며 “젊은 리더들의 소중한 꿈과 노력이 좋은 결실로 이어질 수 있도록 인천시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합천군 적중면 체육회, 2025년 정기총회 개최

[뉴스스텝] 적중면 체육회는 23일, 적중면사무소 2층 대회의실에서 2025년 정기 총회를 개최했다.이날 총회에는 체육회 임원 및 회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도 사업 및 결산 보고, 2025년도 사업 계획 및 예산안 심의, 체육 활성화 방안 논의 등 주요 안건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특히 2025년도에는 면민 모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생활체육 활성화와 각종 체육행사의 내실 있는 운영을 통

영양군 2026년1월5일부터 전군민 농어촌버스 무료화 시행

[뉴스스텝] 이는 지난 7월부터 시행된 70세 이상 농어촌버스 무료화 정책의 확대 시행으로 영양군민이라면 무임교통카드를 발급받아 관내 농어촌버스(영양동행버스)를 무임으로 이용하면 된다.무임교통카드 발급 신청은 주소지 읍․면사무소에서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본인이 직접 방문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미성년자는 보호자가 가족관계 확인 후 대리 신청이 가능하다.단. 경로‧장애인‧국가유공자 등 기존 우대 교통카

광주은행, 광주·전남愛사랑카드전남 고향사랑기부금 전달

[뉴스스텝] 광주은행은 26일 전남도청에서 열린 ‘광주·전남愛사랑카드 고향사랑 기부금 전달식’에 참석해 전남지역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고향사랑기부금 6,360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김종민 광주은행 부행장과 강위원 전라남도 경제부지사, 김동극 전남사랑의열매 사무처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해 지역사회 상생을 위한 뜻을 함께했다. 이번 기부금은 광주은행의 사회공헌형 금융상품인 ‘광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