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하반기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생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6 09:15:16
  • -
  • +
  • 인쇄
▲ 상반기 기초영농기술 교육 모습

[뉴스스텝] 옥천군농업기술센터에서 옥천군 농업인, 귀농·귀촌(예정)인 및 예정자를 대상으로 하반기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생을 모집한다.

모집 인원은 20명으로, 내달 17일까지 신청받는다.

상반기 교육에 이어 하반기 추진할 신규농업인 교육은 옥천지역으로 이주한 귀농·귀촌(예정)인에게 체계적인 기초 영농기술교육과 농업정보를 제공하여 신규농업인을 육성하는 과정이다.

귀농·귀촌 우수정착 사례, 농업인이 알아야 할 법률, 토양의 이해와 시비 처방, 농업 미생물의 이해, 병해충 방제전략, 포도·복숭아 재배 기초, 농업기계 안전교육 등 농업 전반에 대한 기초교육을 통해 농업·농촌 정착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옥천군 거주 농업인 및 귀농·귀촌(예정)인 모두 교육 신청이 가능하며, 교육은 8 부터 10월 중 총 10회 실시할 예정이다.

교육 신청을 희망하는 자는 농업기술센터 농촌활력과 교육인력팀에 직접 방문하거나 옥천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익산 '다래못', 생태복원 성과 전국 인정

[뉴스스텝] 익산시가 추진한 '다래못 생태복원 사업'이 전국적인 생태복원 우수 사례로 인정받았다. 익산시는 27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제25회 자연환경대상 공모전'에서 다래못 생태복원 사업으로 우수상을 받았다. 자연환경대상은 환경부가 후원하고 ㈔한국생태복원협회가 주관하며, 생태적으로 우수한 복원 사례를 발굴·확산하기 위해 운영되는 전국 단위 시상이다. 시는 202

철원군 공직자 저출산 인식개선 인구교육 및 힐링 체험교육 진행

[뉴스스텝] ‘인구변화의 이해와 미래준비’ 인구교육과 ‘일가정 양립을 위한 마음처방전’ 체험교육철원군은 2025년 11월 27일 오후 1시 30분, 철원군청 4층 대회의실에서 공직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철원군 공직자 저출산 인식개선 인구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저출산·고령사회에대한 이해를 높이고, 공직사회 내 일·가정 양립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1부에서는 인구와미래정책연구원 이우택 강사

영천시 샤인머스캣 소비촉진행사 성황리에 개최

[뉴스스텝] 영천시는 샤인머스캣 가격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를 돕기 위해, 27일 시청 주차장에서 ‘영천 샤인머스캣 소비촉진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영천시, 영천시의회, NH농협은행 영천시지부, 영천시조합공동사업법인이 공동 주최했으며, 공무원과 관내 유관기관이 솔선수범해 지역 농가와 상생하는 착한 소비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됐다.행사에 앞서 시청 직원과 관내 기관·단체를 대상으로 진행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