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백자카페’ 오픈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04 09:05:10
  • -
  • +
  • 인쇄
양구백자박물관 내 유휴공간 활용해 카페로 조성 박물관 기획전시 도록, 양구백토를 활용한 작품도 감상할 수 있어
▲ 양구군 ‘백자카페’

[뉴스스텝] 양구백자박물관은 정주 인구 및 생활 인구의 급격한 감소로 경제적 피해가 극심한 방산면 지역의 위기를 극복하고 지역 활력을 가져오기 위해 박물관 내 유휴 공간을 카페로 꾸몄다.

백자카페는 양구백자박물관 양구백자연구소 1층에 84.5㎡의 규모로 조성됐다.

내부는 화이트톤의 인테리어로 양구백자·백토의 깨끗한 분위기를 담아 조성했고, 박물관 기획전시 도록과 양구백토를 활용한 작품을 소품으로 진열해 방문객들에게 재미와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카페에서는 커피, 차, 에이드 등 다양한 종류의 음료를 즐길 수 있고, 와플과 빵 등 디저트도 판매하고 있다.

카페는 박물관 정기 휴무일에 맞춰 매주 월요일 휴무이며, 동절기 기준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양구백자박물관은 양구백자실과 도자역사문화실, 도자기 제작 체험장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속적인 기획전시와 백자 만들기 체험 등으로 지역 주민과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으며, 아름다운 전경과 건축물로 힐링 공간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또한 양구백자박물관 방문객은 입장 요금 3000원을 양구사랑상품권으로 전액 환급해 주는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양구군은 백자카페 운영으로 박물관을 찾는 관광객과 지역 주민이 문화 체험을 즐기면서 카페에서 휴식과 힐링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두섭 백자박물관장은 “양구백자박물관이 전시와 관람과 같은 문화공간을 넘어서 쉼의 공간 소통의 공간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오수 경기도의원,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 입주민들과 간담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24일 경기도의회에서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아파트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내 생활 불편 및 공공부지 활용 등 현안에 대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이번 간담회에는 문재일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을 비롯한 각 동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광교복합센터 인근 유휴부지의 실효적 활용 공공시설 접근성 확대 교통ㆍ주차 등 생활 편

완주군 “안전한 급식환경” 자외선살균소독기 교육

[뉴스스텝] 완주군이 24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자를 대상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관리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자외선살균소독기 전문가(김승현 큐앤아이 대표)를 초빙해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지인 원장·센터장, 조리원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사용 및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자외선소독기의 작동 원리를 바탕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권장 사용시간과 자

익산시, 금연 캠페인으로 '건강한 청춘' 응원

[뉴스스텝]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익산시가 24일 청소년 문화의 거리에서 '연기 없는 청춘' 금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문화 공간에서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고, 건강한 거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민관 합동으로 진행된 캠페인은 일시청소년쉼터 관계자, 유해환경감시단 등 20여 명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담배는 OUT, 건강은 IN!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