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7월부터 ‘심폐소생술 가상현실 체험관’ 개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7 09:05:28
  • -
  • +
  • 인쇄
▲ 고창군, 7월부터 ‘심폐소생술 가상현실 체험관’ 개관

[뉴스스텝] 고창군이 코로나19로 인하여 운영이 잠정 중단됐던 심폐소생술 체험관을 가상현실 체험관으로 새단장하여 재개관한다고 27일 밝혔다.

교육 영상은 모니터를 통해 상시 방영하여 교육자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마네킹을 활용해 실습을 할 수 있다. 새로 도입된 가상현실(VR) 체험장비를 통한 실습도 가능하다.

가상현실(VR) 체험장비에는 교통사고, 심장마비, 익수사고와 같은 사고별 응급처치 훈련시스템이 갖춰져 있어 실감나는 상황훈련을 통해 실제 사고상황에 대비한 구체적인 체험형 교육이 가능하다.

특히 이 장비에는 모션인식 정밀센서가 장착되어 세밀한 자세 교정이 가능하며, 절차학습과 자가평가모드를 통해 즉각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 있어 기존보다 차별화된 교육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심폐소생술 가상현실 체험관은 고창군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 1층에 위치해있으며,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토·일·공휴일 휴관) 운영된다. 군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하며, 단체 접수 및 기타 문의는 유선으로 가능하다.

유병수 고창군보건소장은 “이번 체험관 운영을 통해 일상생활 속 응급상황에 대한 군민들의 대처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군민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동행축제 in 강릉' 소상공인 특별판매전 개최

[뉴스스텝] 강릉시는 가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강원영동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전통시장의 판로를 지원하고 지역 내수 활성화를 위해 오는 9월 19일부터 20일 2일간 13시에서 20시까지 강릉월화거리(문선빌딩 주차장 인근)에서'2025 동행축제 in 강릉' 특별판매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전국단위 소비촉진 행사 ‘동행축제’의 일환으로, 강릉시와 중기청 강원영동

정신출 여수시의회 의원, 국정과제 대응전략 TF팀 조속히 구성해야

[뉴스스텝] 정신출 여수시의회 의원(더불어민주당, 국동·대교·월호)은 9월 16일 열린 제250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에서 “여수시가 새 정부 국정운영 5개년 계획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국정과제 대응전략 TF팀’을 조속히 구성해야 한다”고 촉구했다.정 의원은 “최근 대통령 직속 국정기획위원회가 민생회복, 기후·에너지, 안전·재난, 돌봄, 지역균형, 산업전환, 청년지원 등 123개 국정과

포천시,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지역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본격화

[뉴스스텝] 포천시는 17일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이날 개소식에는 백영현 포천시장과 임종훈 포천시의회 의장, 도·시의원, 소흘읍 기관·단체장이 참석해 센터 개소를 축하하고, 내부 시설을 둘러보며 향후 운영 계획을 공유했다.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난해 보건복지부에서 전환 승인을 받아 기존 소흘보건지소를 지상 2층·연면적 252㎡ 규모로 새 단장했다.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로 시민들은 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