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마을공동체지원센터 '찾아가는 마을학교' 참여 마을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18 09:05:23
  • -
  • +
  • 인쇄
▲ 남해군청

[뉴스스텝] 남해군 마을공동체지원센터는 2024년 찾아가는 마을학교(우리마을 탐구생활)사업에 참여할 마을 3개소를 3월 18일부터 3월 29일까지 추가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마을회 또는 마을 자치조직으로 참여 의지만 있다면 남해군의 어느 마을이든 참여가 가능하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마을에서는 신청서를 작성하여 남해군마을공동체지원센터(남해읍 망운로 9번길 21-4, 2층)로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찾아가는 마을학교는 3단계로 구성된 사업으로 (1단계)마을 자원 조사를 진행하여 마을의 인적·물적·사회적 자원을 파악한 뒤, (2단계)주민 스스로 마을 비전, 발전계획을 수립한다. 그리고 1,2단계의 결과물을 모아 (3단계)우리마을 사용설명서로 제작하게 된다.

2023년에는 이동면 장전마을, 상주면 대량마을, 삼동면 물건마을, 고현면 동남치마을이 참여했으며, 2022년에는 시범마을로 서면 서호마을이 참여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해군,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 성황리에 마쳐

[뉴스스텝] 남해군은 지난 9월 22일부터 26일까지 5일간 남해 틔움센터와 해바리체험마을 등에서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을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귀농·귀촌인 등 신규농업인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기초 영농기술 습득과 남해군 농업 전반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특히 △시금치·마늘 등 지역 주력 작물 재배기술 △병해충 방제 및 농약 안전 사용 △아열대 작물과 특용작물(참깨·들깨

경북교육청, 교육공무직 노조와의 단체교섭 본격 돌입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교육공무직원의 근로조건과 처우개선을 위한 단체교섭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단체교섭은 노동조합과 사용자인 교육청이 교육공무직원의 근로조건 유지․개선과 경제적․사회적 지위 향상을 목적으로 진행하는 협의 절차다. 경북교육청은 2022년 3월 체결한 단체협약의 유효기간 만료에 따라 지난해 7월 교섭 개회식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실무교섭 22회, 본교섭 2회를 진행해 왔다. 이

광주시, '반려 식물 심화 교육' 운영

[뉴스스텝] 광주시는 반려 식물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관리법을 배우고자 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반려 식물 심화 교육’을 오는 27일부터 11월 3일까지 총 3회에 걸쳐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이번 교육은 기초 수준을 넘어 한 단계 발전된 과정으로 △반려 식물의 다양한 종류와 관리 방법 △분갈이 요령 △이끼 테라리움 제작 실습 등 심화 교육과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반려 식물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도모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