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공부의 신 강성태 강사 초청 강연 27일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24 09:10:19
  • -
  • +
  • 인쇄
Make chanGe a chanCe!
▲ 공부의 신 강성태 강사 초청 강연

[뉴스스텝] 옥천군은 오는 27일 옥천군 청소년수련관 별관에서 ‘공부의 신, 강성태 강사’를 초청해 ‘2028년 대입개편! 변화를 기회로!’라는 주제로 특별 강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은 2028년부터 시행될 대입 제도 개편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변화하는 교육 환경을 어떻게 기회로 삼을 수 있을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백지 복습법, 영어단어 어원 학습법 등 자기주도학습 핵심 비법을 전수해 학생들이 보다 효과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강성태 강사는 서울대학교를 졸업해 공신닷컴 대표로 ‘미쳐야 공부다’, ‘공부의 신’ 등 다수의 저서가 있으며, 인터넷 강의,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며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곽명영 행복교육과장은 “이번 강연을 통해 학부모와 학생들이 다가오는 대입 개편을 보다 명확하게 이해하고, 변화를 긍정적인 기회로 만들 수 있도록 돕겠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강연은 27일 금요일 오후 7시에 시작하며, 당일 오후 6시부터 선착순 무료입장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행복옥천교육포털를 참조하거나 옥천군 행복교육과 교육지원팀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나주시, 인허가 사전진단 서비스로 행정 디지털 전환 가속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가 디지털 트윈 국토 기반의 인허가 사전진단 서비스를 적극 도입해 민원 상담 시간을 줄이고 업무 효율을 높이는 등 행정 디지털 전환의 가시적 성과를 내고 있다.‘디지털 트윈’이란 도시와 시설의 모습을 디지털 공간에 그대로 구현해 정책 시행 전에 다양한 시뮬레이션을 통해 효과를 검증하고 위험 요소를 사전에 파악할 수 있는 기술을 뜻한다.14일 나주시에 따르면 이날 국토교통부 관계자

고양시 화정1동 새마을부녀회, '사랑담은 김장김치' 나눔

[뉴스스텝] 고양특례시 덕양구 화정1동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12일과 13일 이틀에 걸쳐 화정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담은 김장 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이날 행사는 지역 내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나눔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화정1동 새마을부녀회와 통장협의회를 비롯한 직능단체 회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정성껏 김장 김치 300포기를 담갔다. 완성된 김치는 화정1동 저소득 및 경로당에 직접 전달됐다

광명시, '제13회 작은도서관 학교' 개최…소통과 배움의 장 열어

[뉴스스텝] 광명시는 14일 작은도서관 운영자와 자원봉사자 등 관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제13회 작은도서관 학교’를 성공적으로 마쳤다.‘작은도서관 학교’는 운영진의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 동기를 부여해 작은도서관 운영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직무·소양 교육으로,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했다.교육 과정은 작게 시작해서 크게 이끄는 작은도서관 리더십 작은도서관과 인문학: 소통인문학 쉽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