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공부의 신 강성태 강사 초청 강연 27일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24 09:10:19
  • -
  • +
  • 인쇄
Make chanGe a chanCe!
▲ 공부의 신 강성태 강사 초청 강연

[뉴스스텝] 옥천군은 오는 27일 옥천군 청소년수련관 별관에서 ‘공부의 신, 강성태 강사’를 초청해 ‘2028년 대입개편! 변화를 기회로!’라는 주제로 특별 강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은 2028년부터 시행될 대입 제도 개편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변화하는 교육 환경을 어떻게 기회로 삼을 수 있을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백지 복습법, 영어단어 어원 학습법 등 자기주도학습 핵심 비법을 전수해 학생들이 보다 효과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강성태 강사는 서울대학교를 졸업해 공신닷컴 대표로 ‘미쳐야 공부다’, ‘공부의 신’ 등 다수의 저서가 있으며, 인터넷 강의,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며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곽명영 행복교육과장은 “이번 강연을 통해 학부모와 학생들이 다가오는 대입 개편을 보다 명확하게 이해하고, 변화를 긍정적인 기회로 만들 수 있도록 돕겠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강연은 27일 금요일 오후 7시에 시작하며, 당일 오후 6시부터 선착순 무료입장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행복옥천교육포털를 참조하거나 옥천군 행복교육과 교육지원팀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문경시보건소, 2026년 통합건강증진사업 주민요구도 조사

[뉴스스텝] 문경시보건소(소장 박애주)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17일부터 12월 5일까지 약 3주간 ‘통합건강증진사업 주민요구도 조사’를 한다. 이번 조사는 2026년도 통합건강증진사업의 우선순위와 핵심 성과지표 선정 등 주민들의 건강 수요와 지역사회 특성을 반영한 보건정책 추진을 위해 마련됐으며, 설문 내용은 △통합건강증진사업 인식도 △서비스 만족도 △사업대상 우선순위 △건강증진사업 선호도 등 총 12개 문

옥천군의회, 의원연구단체 운영 심의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옥천군의회는 지난 11월 14일 의원 간담회실에서 2025년 옥천군의회 의원연구단체 운영 심의위원회(위원장 조규룡)를 개최하고 2건의 의원연구단체의 연구 활동 결과보고서를 심의ㆍ의결했다고 밝혔다. 위원회 회의는 조규룡 부의장이 당연직 위원장으로서 주재했으며, 김경숙(행정운영위원장)ㆍ송윤섭(산업경제위원장) 의원과 위촉직 민간위원 3명이 참석했다.이번 심의는 '옥천군의회 의원연구단체 구성

의정부시 신곡2동 지사협, '온정으로 가득한 따블로 김장 나눔' 행사 성료

[뉴스스텝] 의정부시 신곡2동주민센터는 11월 12일 신곡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저소득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온정 따블로 김장 나누기’ 특화사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다가오는 겨울철을 맞아 김장비 부담을 덜고 이웃의 따뜻한 정을 나누고자 마련됐다. 협의체 위원들은 저소득 독거노인 190가구에 김장김치 10kg을 직접 전달하며 안부를 살폈다.이윤분 위원장은 “홀로 계시는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겨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