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보건소, 치매 독거 어르신 이사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07 09:10:20
  • -
  • +
  • 인쇄
“봉사자들 덕분에 새 집에서 지낼 수 있어요!”
▲ 집의 도배와 이사를 돕는 봉사자들, 변화된 권 모 어르신의 집 모습

[뉴스스텝] 예산군보건소가 치매 독거 어르신의 이사 지원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보건소는 예산읍 주교리 예산중학교 인근에 위치한 독거노인 권 모(81세, 여) 어르신의 이사를 도왔다고 4일 밝혔다.

권 모 어르신은 배우자와 자녀가 없는 독거 치매환자로 집이 도로로 편입되면서 헐리게 됐다는 이야기를 집주인에게 전해 듣고 지속적인 불안감 속에 예산역전을 배회하는 등 이상행동을 지속해 왔다.

이에 보건소는 치매 특성상 권 모 어르신이 살던 집에서 5분 거리인 길목에 월세 집을 새로 알아본 뒤 집주인에게 치매환자에 대한 이해와 설득을 통해 월 20만원의 집을 새롭게 구했다.

특히 권 모 어르신은 통장에 70만원이 전부인 실정이었으며, 이에 예산읍사무소에서 용달차 이사비(50만원)를 지원하고 예빛봉사단에서 새집의 단열 도배와 전등 교체, 전기배선 무상수리를 지원했다.

또한 치매안심센터 직원들은 청소와 페인트칠, 시트지 작업을 도왔으며, 오전 9시에 시작된 이사는 오후 4시를 넘겨 끝났다.

어르신은 짐을 정리하는 직원들의 등을 두드리며 연신 “최고여, 고마워”라고 고마움을 표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주변 이웃들이 치매에 대해 이해하고 구슬땀을 흘리면서 아낌없이 지원한 덕분에 이번 독거 어르신의 이사를 추진 할 수 있었다”며 “어르신이 앞으로도 오늘처럼만 건강하게 사시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나주소방서·한전 본사, 겨울철 화재예방 캠페인 및 초고층 건축물 안전컨설팅 실시

[뉴스스텝] 나주소방서(서장 신향식)와 한국전력공사 본사는 지난 11월28일 한전 직원들을 대상으로 겨울철 화재 예방 캠페인과 초고층 건축물 화재·피난 안전관리 컨설팅을 실시했다.이번 캠페인은 난방기 사용 증가와 건조한 날씨로 화재 위험이 높아지는 겨울철을 맞아, 직원들의 화재예방 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본사 로비에 화재 예방 홍보 플래카드를 설치하고 겨울철 안전수칙 안내와 직원들에게 전기 화재 관

연천군, 한탄강 베개용암 출렁다리 개통식 개최

[뉴스스텝] 연천군은 1일 오후 2시 청산면 궁평리와 전곡읍 신답리를 연결하는 ‘한탄강 베개용암 출렁다리’ 개통식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개통을 통해 연천군은 유네스코 지정 세계지질공원 명소로서의 위상을 한층 더 강화하며 지역 관광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이번 사업은 행정안전부의 접경지역 발전지원사업에 포함되어 총사업비 136억 원을 투입해 2024년 1월 착공, 지난달 27일 준공됐다. 보도현수교

경산시, 에이즈 인식개선 캠페인 및 경산-울산 고속도로 서명운동 병행 추진

[뉴스스텝] 경산시는'제38회 세계 에이즈의 날(12. 1.)'을 맞아 영남대역(12. 1.), 부호역(12. 5.) 일대에서 에이즈 및 성매개감염병 인식개선 캠페인과 경산-울산 고속도로 서명운동을 병행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제대로 예방해서 위험을 제로로’라는 의미의 ‘제대로 제로로’ 슬로건 아래 올바른 에이즈 정보와 보건소 무료 익명 검사 등을 안내해 에이즈 편견 해소와 예방 의식 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