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2024년 평생학습동아리 활동지원사업 공모 접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05 09:15:04
  • -
  • +
  • 인쇄
지원규모 (전년도 대비 20만원 증액)
▲ 삼척시청

[뉴스스텝] 삼척시가 오는 1월 8일부터 19일까지 10일간 '2024년 평생학습동아리 활동지원사업' 신청을 접수한다.

지원대상은 삼척시 평생학습관에 등록한 평생학습동아리 20개 내외이며, 이번 지원사업에 신청하려는 학습동아리는 공고일 전일까지 삼척세무서에 고유번호 등록을 완료하여야 한다.

삼척시에서 현재 활동 중인 평생학습동아리는 73개며, 동아리별 최대 지원 금액이 20만 원 증액 되어 비(非)악기동아리는 최대 170만 원, 악기동아리는 성장단계(태동기, 성장기, 전환기)에 따라 최대 220만 원 범위 내에서 심사를 거친 후 차등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악기동아리에 한해 ‘임차비’ 상한선을 증액하여 악기동아리의 나눔 활동 기회를 확대하고, 개인과 공동체의 성장을 도모한다.

공고 및 접수기간은 오는 1월 8일부터 19일까지며, 삼척시 평생학습관 1층 사무실로 직접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삼척시 관계자는 “본 사업을 통해 삼척시 평생학습동아리의 학습활동을 촉진하고 배움·나눔 활동을 조성해 지역 평생학습 문화 확산은 물론, ‘촘촘한 교육복지 도시 삼척’으로 도약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연수청소년문화의집, 겨울방학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연수청소년문화의집은 겨울방학을 맞아 청소년들의 알찬 방학 생활과 문화·예술적 소양 함양을 돕기 위해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현장 체험 중심의 문화·예술 활동을 통해 문화·예술 감수성을 높이는 ‘마디트래블’, 로봇 체험 활동을 통해 로봇과학기술에 대한 호기심을 충족하는 ‘로봇캠프’, 인공지능(AI) 융합교육을 통해 창의적 사고력을 키우는 ‘AI프로젝트’로 구성됐다. 문

안동문화예술의전당 문화관광 활성화 특별전시, 우리가 몰랐던 국보 하회탈展

[뉴스스텝] 안동문화예술의전당은 신년을 맞아 송강미술관과 공동 주관으로 문화관광 활성화 특별전 '우리가 몰랐던 국보 – 하회탈展'을 1월 30일부터 2월 28일까지 안동문화예술의전당 상설갤러리에서 개최한다.이번 전시는 안동에서 탄생해 오늘날까지 전승돼 온 하회탈을 중심으로, 우리가 익숙하다고 생각했지만, 미처 알지 못했던 국보 하회탈의 역사적․예술적․정신적 가치를 새롭게 조명하고자 한다.대한

관세청 이진희 통관국장, 부산신항 해상화물 통관 현장 점검

[뉴스스텝] 이진희 관세청 통관국장은 1월 29일 부산신항(부산광역시 강서구 소재)을 방문하여 해상화물 통관 현장을 점검했다. 이번 현장점검은 해상화물을 이용한 마약 밀반입 차단 단속체계를 점검하고, 보세화물의 원활한 통관과 물류흐름 실태를 종합적으로 살피기 위해 마련됐다.부산항은 국내 컨테이너 물동량의 약 78%를 처리하는 우리나라 최대 무역항이자, 세계 2위 수준의 환적항으로 글로벌 해상물류 네트워크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