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상반기 횡성인재육성관 수강생 선발시험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05 09:15:15
  • -
  • +
  • 인쇄
▲ 횡성군청

[뉴스스텝] 횡성군의 인재 육성과 장학사업을 위한 출연기관인 (재)횡성인재육성장학회는 1월 6일과 7일 2일간 2024년도 상반기 횡성인재육성관 수강생 선발시험을 실시한다.

선발인원은 중등부 학년별 55명씩 165명(학원 위탁생 90명 포함), 고등부 학년별 25명씩 75명으로 총 240명이며, 중등부 학원 위탁생 90명은 학년별 차순위 30명을 추가 선발하여 관내 학원위탁을 진행한다.

응시인원은 총 401명(중등부 296명, 고등부 105명)이며, 합격자는 1월 10일(수)에 횡성인재육성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선발된 학생들은 주관회사(주식회사 대성학력개발연구소)로부터 초빙된 전국 유명 강사진의 맞춤형 학습지도를 받게 되며, 전문 진로 진학 컨설팅 등 서울 및 수도권에서 받을 수 있는 우수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횡성인재육성관은 선발되지 않은 학생들에게도 찾아가는 컨설팅과 입시설명회를 추진해 전년도보다 더 다양하고 풍부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올해 육성관 고3 학생들은 2024학년도 대입 수능에서 24명 중 수시모집에서 15명(서울·수도권 대학 11, 약대 1, 한의대 1, 지방 거점대 2)이 합격했고, 나머지 9명은 정시에 응시해 서울과 수도권, 지방 거점대학교 합격 소식을 기다리고 있다.

진연호 교육체육과장은 “가까운 미래에 우리 지역을 책임지고 끌어 나갈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지역 발전에 가장 큰 동력이 될 것이다.”라며, “대학 진학을 위한 학습지도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적성에 맞는 진로 탐색을 위해 잠재적인 재능을 찾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개발하고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의령군, 표주업 부군수 산불 대응태세 점검 나서

[뉴스스텝] 의령군은 산불위기경보가 ‘경계’ 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표주업 부군수를 중심으로 산불 대응태세 점검에 나섰다.표 부군수는 지난 28일부터 산불진화초소와 등산로 입구, 산불취약지역 경로당 등을 차례로 방문해 산불 감시체계와 현장 대응 상황을 점검했다. 유곡면 옥녀봉 산불감시초소와 궁류면 한우산 입구 화기물초소를 찾아 운영 실태를 확인하고, 부림면 하여마을과 의령읍 만상·만하·오감마을 등에서는 주민

경남도, 한국수산업경영인 경상남도연합회장 이·취임식 참석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30일 아난티 남해에서 열린 ‘한국수산업경영인 경상남도연합회 회장 이·취임식’에 참석해 수산업경영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이임 회장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신임 회장 취임을 축하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경남도 해양수산국장을 비롯해 남해군수, 경남도의회 의원, 남해군의회 의장, 남해군 수협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해 곽영효 이임 회장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고 조태성 신임 회장의 취

고흥군, ‘맞춤형 치매 인지 강화 교실’ 운영

[뉴스스텝] 고흥군은 어르신들의 치매 예방과 인지 기능 향상을 위해 오는 2월 2일부터 과역면 호덕마을 등 3개 마을회관에서 ‘맞춤형 치매 인지 강화 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규칙적인 운동과 인지 자극으로 치매 발생 위험을 낮추고, 어르신들의 인지 기능 유지와 고위험군 관리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프로그램은 치매안심센터 직원과 외부 강사가 직접 마을을 찾아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주요 내용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