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우수사례 멘토부문 장려상 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22 09:15:22
  • -
  • +
  • 인쇄
▲ 원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우수사례 멘토부문 장려상 수상

[뉴스스텝] 원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이 주관하는 ‘2023년 학교밖청소년지원사업 보고대회’에서 우수사례 멘토부분 장려상을 수상했다.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과 함께 진행한 ‘2023년 학교밖청소년지원사업 보고대회’는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종사자 270여 명이 참석하여 올해 사업 성과를 발표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했다.

우수사례 멘토부문 장려상 수상자인 유동욱 멘토는 2016년부터 원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와 함께 일해오며, 학교 밖 청소년들의 기초 학습과 학업 복귀를 위해 힘쓰고 있다.

한편, 원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밖청소년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만9세~24세 학교 밖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익산시, 국민기초생활보장 담당자 역량 강화 나서

[뉴스스텝] 익산시는 30일 고도한눈애(愛) 익산세계유산센터에서 사회복지 담당 공무원 80여 명을 대상으로 국민기초생활보장 담당자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변화하는 복지제도에 대한 이해와 민원 응대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2025년 국민기초생활보장 주요 개정사항 △2026년 국민기초생활보장 중위소득 인상 및 제도개선 △민원인의 마음을 얻는 '소통 스킬' 등

김진경 강남구의원, 경로의 달 맞아 어르신들과 소통의 시간 가져

[뉴스스텝] 강남구의회 김진경 의원(신사동, 논현1동)은 논현1동과 신사동 경로잔치에 참석해 어르신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경로의 달 10월을 맞아 강남구 동별로 열린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하신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고,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진경 의원은 지난 10월 27일(월) 엘리에나호텔에서 열린 논현1동 경로잔치와 30일(목)

거창창포원, ‘나만의 식물일기’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거창창포원은 ‘국화 예술속 정원산책’ 행사 기간 중앙광장에서 방문객을 대상으로 체험 프로그램인 ‘나만의 식물일기’를 운영한다.이번 프로그램은 11월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거창창포원 일원에서 진행되며, 하루 2회(오전 10시~12시, 오후 1시~3시) 운영된다. 회차당 20명 내외, 총 40명 규모로 진행되며, 현장 신청 및 거창창포원 누리집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참가자들은 창포원 내 식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