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과 그림자가 만들어내는 클래식의 깊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6 09:05:23
  • -
  • +
  • 인쇄
인천의 음악적 유산을 이어가는 인천시향의 새로운 기획
▲ 공연 포스터

[뉴스스텝] 인천의 문화적 자부심과 품격을 담아내는 무대가 열린다.

2025년 7월 11일 저녁 7시 30분, 아트센터인천 콘서트홀에서 인천시립교향악단이 제435회 정기연주회 '2025 클래식 헤리티지 오브 인천 : 빛과 그림자'를 개최한다.

인천시립교향악단은 인천에 뿌리를 두고 세계적으로 활동 중인 음악가들과의 협업을 통해, 인천 문화예술의 유산을 이어가고자 〈2025 클래식 헤리티지 오브 인천〉을 준비했다.

‘빛과 그림자’라는 부제 하에 대비되는 느낌의 두 곡을 연주할 계획이다.

공연의 전반부에는 스페인 정원의 낭만과 회한을 담은 호아킨 로드리고의 '아랑후에스 협주곡'이 연주된다.

인천 출신으로 세계 무대에서 활약 중인 한국 클래식 기타계의 젊은 거장, 기타리스트 박규희가 협연자로 무대에 오른다.

정제된 테크닉과 서정적 감성을 두루 갖춘 그녀는, 로드리고가 아내를 위해 쓴 이 작품을 다니엘 프리드리히 제작의 명기타로 섬세하게 표현할 예정이다.

후반부는 2025년 서거 50주년을 맞은 소련의 작곡가 드미트리 쇼스타코비치의 대표작, '교향곡 제5번'이 장식한다.

역사적 억압 속에서도 음악으로 인간성과 예술의 존엄을 지켜낸 이 곡은, 시대를 초월하는 감동과 울림을 선사할 것이다.

이번 공연의 지휘는 인천시립교향악단의 부지휘자 정한결이 맡는다.

서울예고와 서울대 작곡과 지휘 전공, 독일 만하임 국립음대에서 지휘를 수학한 그는, 2021년 독일 국제 지휘자 콩쿠르 3위와 청중상을 동시에 받으며 국제 무대에서 주목받은 바 있다.

이번 무대에서는 감성과 구조적 해석을 두루 갖춘 지휘로, 두 작품이 가진 대조적 매력을 한층 더 돋보이게 할 예정이다.

인천시립교향악단은 “음악이 시대를 비추는 거울이자 마음을 비추는 빛이 될 수 있음을 보여줄 이번 공연은 클래식 애호가는 물론, 음악의 깊은 서사를 감상하고자 하는 모든 이들에게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인천의 오랜 음악 유산의 위대함과 동시대 예술의 감각을 새롭게 조명하는 인천시립교향악단 제435회 정기연주회 '2025 클래식 헤리티지 오브 인천 : 빛과 그림자'는 전석 1만 원으로, 인천문화예술회관과 아트센터인천 누리집, 엔티켓 및 NOL티켓에서 예약 가능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정현주 여수시의회 의원, ‘축소도시 전략’으로 위기 극복·살기 좋은 여수 강조

[뉴스스텝] 정현주 여수시의회 의원(더불어민주당, 소라·율촌)은 10일 열린 제250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지속되는 인구감소와 산업·정주 간 불균형 속에서 여수는 단순한 위기 도시가 아니라 ‘축소도시 전략’을 통해 살기 좋은 도시로 거듭나야 한다”고 강조했다.정 의원은 “1988년 통합 당시 34만 명이던 여수 인구는 현재 26만 명 수준으로 줄었고, 지난 25년간 단 한 해도 증가

충남도의회 전익현 의원 “지역소멸 해법, 외국인 정착 지원에서 찾아야”

[뉴스스텝] 충남의 인구감소와 지역소멸 위기를 해결하기 위한 해법으로 외국인 근로자와 그 가족의 안정적 정착 지원이 제시됐다.더불어민주당 전익현 의원(서천1·더불어민주당)은 10일 열린 제361회 충남도의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 도정질문에서 “저출산·고령화로 인한 지역소멸 위기를 막기 위해서는 외국인 근로자를 단순한 노동력이 아니라 충남의 새로운 이웃, 새로운 도민으로 맞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전 의원은

이인규 도의원, “경기도교육청 AI 디지털교과서 구독료 예산 이용, 성급한 정책 추진은 중단돼야”

[뉴스스텝] 교육 효과가 검증되지 않아 교과서 지위를 상실한 AI 디지털교과서가 교육자료로 전환된 뒤에도, 경기도교육청이 2학기 구독료 지원을 강행하자 도의회에서 ‘성급한 정책’이라는 비판이 제기됐다.경기도의회 이인규 의원(더불어민주당, 동두천1)은 10일 열린 '제386회 임시회 제1차 교육기획위원회' 심의에서 경기도교육청이 제출한 2025년도 경기도교육비 특별회계 세출예산 이용(안)에 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