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 2025년 인천 밸류업 기획단 첫 협의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4 09:15:06
  • -
  • +
  • 인쇄
시의회, 관광공사 등 8개 기관과 협력방안 논의
▲ 2025년 인천 밸류업 기획단 첫 협의회

[뉴스스텝]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 13일, 2025년 인천 밸류업 사업 자문협의체인 교육기획단 첫 협의회를 개최하고, 본격 사업 추진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고 알렸다.

인천 밸류업 사업은 인천 섬과 해양, 유구한 인천 역사와 문화, 실생활에 필요한 생활법률 및 인천 치안과 관련해 시민이 직접 체험하고 인천의 가치를 재발견할 수 있도록 개발한 인천 체험형 교육과정이다.

진흥원은 2024년에 이어 인천섬, 생활법률, 역사문화 3개 교육분야를 선정하고 관련 학계, 공공기관, 단체 등 8개 기관 실무자 및 전문가들로 교육기획단 9명을 구성했다.

협의회에는 인천광역시의회 섬발전위원회 소속 시의원을 비롯해 인천관광공사 섬발전지원센터장, 인하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장, 인천소방본부 안전교육팀장, 제물포구락부 관장 등 8명의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인천 밸류업 아카데미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각 기관별로 인적·물적 자원 연계와 협력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 이윤호 원장은 “시민이 행복한 도시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먼저 지역정체성과 애향심이 선행되어야 한다.”며, “올해도 인천 밸류업 교육을 통해 많은 시민들이 인천에 대해 자긍심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단 위원분들의 협력을 요청드린다.”며 당부를 전했다.

한편, 2025년 인천 밸류업 교육은 4월 인천섬 아카데미부터 운영될 예정이며, 수강신청은 진흥원 인천e배움캠퍼스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3월 31일부터 모집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남도, 동남아서 투자유치·시장 확대 두마리 토끼 잡는다

[뉴스스텝] 전라남도와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28일까지 5일간 동남아 주요 혁신거점을 방문해 전남 으뜸기업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현지 상담회를 진행,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해외 현장 프로그램을 추진한다.이번 프로그램은 전남도가 추진하는 글로벌 으뜸기업 55+ 육성 사업의 일환이다. 지난해 미국 실리콘밸리 참가에 이어 올해는 방콕, 싱가포르 등 아세안 시장을 중심으로 전남 기업의 해외 네트워크를 확장

대구시티투어 버스 타고 떠나는 시간여행! ‘시간을 걷는 대구 K-투어’

[뉴스스텝] 대구광역시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의 열풍에 발맞춰, K-컬처와 레트로 감성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대구시티투어 특별노선 ‘시간을 걷는 대구 K-투어’를 운영한다.이번 특별노선은 대구의 역사적 깊이와 트렌디한 문화를 아우르는 중구 근대골목을 시작으로, 국립대구박물관, 대구도서관을 한 번에 둘러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11월 30일부터 12월 31일까지 매일(월요일 제외) 운영한다.대구

대구 동구, 2025 식문화 리더 외식업소 지원 사업 성료

[뉴스스텝] 대구 동구청은 지난 26일, ‘식문화 리더 외식업소 컨설팅 지원사업’ 용역 완료보고회를 개최했다.이번 사업은 외식업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사업으로, 소비자 타깃, 트렌드에 부합하는 밀키트 메뉴 개발 등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해 외식업소 신규 매출 창출 기회를 확대하는 데 목적이 있다.대구 동구는 사업을 위해 지난 5월, 공개모집을 통해 10개 외식업소를 선정했으며, 외식 컨설팅 전문 용역업체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