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해외구매자 초청 1:1 수출상담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6 09:05:17
  • -
  • +
  • 인쇄
10월 25일까지 울산 수출기업 대상 참가기업 모집
▲ 울산시청

[뉴스스텝] 울산시는 11월 6일부터 11월 7일까지 울산전시컨벤션센터(UECO)에서 개최되는 ‘해외구매자 초청 상담회(ULSAN EXPORT PLAZA 2024)’에 참가할 지역 수출 중소기업을 9월 9일부터 10월 2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상담회는 지역 수출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과 시장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전 수요조사를 바탕으로 연결(매칭)되는 해외구매자(바이어) 20개사와 이번 모집을 통해 선정된 지역 중소기업 60개사가 참가해 1:1 수출 상담을 진행하게 된다.

참가 신청은 사업자등록증 상 울산 소재의 ▲조선/해양/기자재 ▲자동차/부품 ▲기계/설비/장비 ▲유통/서비스 분야 중소기업이면 가능하며 접수기간 내에 울산통상지원시스템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울산통상지원시스템 또는 울산경제일자리진흥원 누리집공지사항에서 확인하면 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지난 2022년에 이어 2년 만에 개최하는 ‘해외구매자 초청 상담회(ULSAN EXPORT PLAZA 2024)’는 울산지역 중소기업의 우수제품 신규 판로 개척의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며 “지역의 우수한 중소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민석 국무총리, 육군본부 법무실장 징계처분 관련 긴급지시

[뉴스스텝] 김민석 국무총리는 11월 27일 이재명 대통령의 승인을 받아 육군본부 법무실장 김ㅇㅇ 준장에 대한 국방부 장관의 징계처분(근신 10일)을 즉시 취소하기로 결정했다. 이와 함께, 국방부 장관에게는 김ㅇㅇ 준장에 대한 징계 절차에 즉각 다시 착수하여 신속하게 마무리할 것을 지시했다. 김 총리는 “김ㅇㅇ 준장은 군 내 법질서 준수에 중대한 책임을 지는 육군본부 법무실장으로서 당시 참모총장이자 계엄사

보건복지부, 일하는 어르신의 근로의욕이 꺾이지 않도록 국민연금 감액제도 개선된다

[뉴스스텝] 보건복지부(장관 정은경)는 일하는 어르신에 대한 국민연금 감액제도 개선 등을 위한 「국민연금법」 개정안이 11월 27일 제429회 국회(정기회) 본회의에서 의결됐다고 밝혔다. 「국민연금법」 개정안이 국회 본회의에서 의결되어 개선되는 점은 두 가지다.첫째, 어르신들의 일할 의지를 고취하고 안정적인 노후소득을 보장하기 위하여 일하는 경우 국민연금이 감액되는 제도를 개선한다.기존에는 국민연금 전체

김민석 국무총리, AI 데이터센터 현장방문

[뉴스스텝] 김민석 국무총리는 11월 27일 네이버 데이터센터 각(閣) 세종을 방문하여, 컨트롤센터, 서버실, 공조설비 등 센터 내 시설을 시찰하고 AI 관련 기업인들과 현장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현장 방문은 지난 9.11일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방문에 이은 신산업 분야 규제합리화를 위한 두 번째 지역 현장 행보로, AI 관련 산업의 필수 인프라인 AI 데이터센터를 설립‧운영하는데 있어 규제로 인한 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