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장마기간 고추 관리 어떻게 해야할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9 09:10:11
  • -
  • +
  • 인쇄
청양군 농업기술센터, 장마철 고추관리방법 안내
▲ 청양군, 장마기간 고추 관리 어떻게 해야할까?

[뉴스스텝] 청양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9일 고품질 청양고추 생산을 위해 철저한 장마철 고추관리를 당부했다.

장마를 대비해 농가에서는 지주설치 및 비닐끈 등을 활용해 고추대 쓰러짐을 방지하고 비가 오기 전에 수확을 해야 한다.

토양이 침수되면 역병 등이 발생하기 쉽고 낙과 및 낙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배수로 정비를 통해 침수를 예방해야 한다.

아울러, 쓰러진 고추는 신속히 일으켜 세워 뿌리가 끊어지는 피해를 예방해야 한다.

또한 두둑의 흙이 씻겨 내려간 포장은 흙을 덮어 뿌리 노출을 방지해야 한다.

또한, 전국 주요 병해충 예찰 결과 탄저병이 조기 발생 경향을 보이고 있어 방제 시기를 예년에 비해 앞당겨 실시해 줄 것을 당부했다.

탄저병을 방제하기 위해서는 비가 오기 전에는 보호살균제를, 비가 온 후에는 침투이행성 약제를 살포해야 한다.

장기간에 걸친 강우 시 정기방제 사이에 추가 방제를 실시하고 생육 후기에 탄저병은 과실에 발생하기 때문에 전착제를 사용하여 과실에 약액이 골고루 묻도록 충분히 살포하여야 한다.

센터 관계자는 “우리 군의 현재까지의 고추 작황은 좋은 편이기때문에 장마기를 슬기롭게 대처하여 끝까지 좋은 결실을 맺도록 기술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구, ‘아이먼저’어린이 교통안전 합동 캠페인 개최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17일 남구 옥서초등학교 어린이 보호구역 일원에서 민·관 합동으로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개최했다. 이번 캠페인은 울산 남구청 주관으로 교육청, 남부경찰서, 한국도로교통공단 등 유관기관과 해피교통봉사단 외 교통봉사단체 등 60여 명이 참여했다. ‘아이의 안전을 먼저 생각해주세요’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보행하는 아이들이 안전하게 건널 수 있도록

남양주시의회 도시교통위원회, 제314회 임시회 의원발의 조례안 심사

[뉴스스텝] 남양주시의회 도시교통위원회는 17일 제314회 임시회에서 남양주시 주차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총 8건의 의원발의 조례안을 심사하고 원안 가결했다. 먼저, 김지훈(민) 의원은 창고시설의 개발행위허가 기준 관련 일부 규정이 실제 현장의 여건을 충분히 반영하지 못하고 있어 이를 개선하기 위해 남양주시 도시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해 창고시설 건축 시 적용되는 요건의 예외적으로 인정하는

전북특별자치도의회 권요안 의원, 소방관서 신설 촉구 건의안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의회 권요안 의원(완주2)이 17일 진행된 제421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위협하는 소방 사각지대의 심각성을 지적하며, 국가 차원의 인력 확충과 제도 개선을 촉구했다.권요안 의원에 따르면 “전북특별자치도는 도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제11차 소방력 보강 추진계획'을 수립해 소방관서와 지역대 신설을 비롯한 소방 인프라 확충을 추진하고 있으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