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력 취득의 장! 삼척시, 2024년‘중·고등 졸업학력 검정고시반’개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17 09:10:20
  • -
  • +
  • 인쇄
삼척시, 중·고등 졸업학력 검정고시반 1월 16일부터 8월까지 화,수,목 야간 운영
▲ 삼척시청

[뉴스스텝] 삼척시는 평생학습관에서 학력 취득의 기회를 놓친 시민들을 대상으로 지난 1월 16일, 2024년'중·고등 졸업학력 검정고시반'과정을 개강했다고 밝혔다.

학력 취득을 희망하는 삼척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이 가능하며, 수강 희망자는 학습관에 방문, 교육과정 상담 및 구비되어 있는 신청서를 작성하여 접수하면 된다.

운영방법은 중등 졸업학력 인정 응시반과 고등 졸업학력 인정 응시반 2개반을 1월 16일부터 8월까지 매주 화, 수, 목요일 저녁 6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 주 3일 3시간씩 운영하며, 시험은 오는 4월과 8월에 치러질 예정이다.

삼척시'중·고등 졸업학력 검정고시반'은 지난 2009년부터 운영을 시작하여 지난해까지 총 386명(초등학력 31명, 중등학력 155명, 고등학력 200명)의 합격자를 배출하는 등 시민들의 학력 취득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시는 지난해에는 대학입시 설명회를 개최하여 상급학교로의 진학을 원하는 합격생에게는 교육생들에게는 동기를 부여하고, 합격생들에게는 자긍심 고취 및 미래에 대한 발판을 마련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주었다.

삼척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중·고등 졸업 학력 미취득 시민들을 대상으로 검정고시반 과정을 지속 운영하여 시민들에게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배울 수 있는 평생교육 환경을 구축해 행복한 평생학습도시 삼척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천군, 꿈틀 제1회 ‘손에 손 잡고 청소년축제 ’ 10월 26일 개최

[뉴스스텝] 홍천군은 ‘영귀미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된 청소년 공간 꿈틀에서 “제1회 꿈틀 청소년 축제‘가 10월 26일에 개최된다고 밝혔다. 영귀미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국비 70%, 군비 30%)은 2020년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선정되어 아이들꿈터(꿈틀), 복지회관 리모델링, 산책로 정비 등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이 추진됐다. 청소년 공간 꿈틀은 지역 청소년들을

금산군, 추부면 장대2지구 하수관로 정비사업 박차

[뉴스스텝] 금산군은 추부면 장대2지구 하수관로 정비 실시설계가 완료됨에 따라 올해 본격적인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해당 지역은 하수관로가 없어 주민 불편이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으며 이를 개선하기 위해 총 50억 원을 투입해 정비를 추진한다.군은 사업승인인가 고시 이후 연내 공사를 착수해 오는 2027년 사업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하수처리 효율이 크게 향상돼 지역 환경을 개선할 수 있게 됐다.군

‘아이에게 선물하는 특별한 하루!’ 제25회 곡성심청어린이대축제, 신나는 개막!

[뉴스스텝] 제25회 곡성심청어린이대축제가 지난 23일부터 곡성섬진강기차마을에서 화려한 막을 올렸다.쁘띠벨 공연단과 지역 어린이 200여 명이 참여한 개막퍼레이드로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올해 퍼레이드 주제는 ‘출동! 귀염뽀짝 어벤져스’로 복고풍의 의상을 착용한 아이들이 신나는 춤과 함께 퍼레이드를 함께했다.24일 금요일에는 오후 4시와 5시 반에는‘EBS 이벤져스’준비되어 있고, 25일 토요일에는 오후 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