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미추홀도서관, 이명환 작가 그림책 원화전'우리, 사이 그리고'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1 09:15:09
  • -
  • +
  • 인쇄
오는 5월 31일까지 도서관 1층 어울림터에서 대표작 미장이, 경옥 등 원화전시
▲ 미장이, 경옥 등 원화전시

[뉴스스텝] 인천광역시 미추홀도서관은 오는 5월 31일까지 이명환 작가의 그림책 원화전 '우리 사이 그리고'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미추홀도서관은 2024년부터 관내 전시공간인 어울림터(1층) 전시실에서 국내의 주목 받는 그림책 작가의 원화전을 개최해 오고 있으며, 이번 이명환 작가의 원화전은 올해 첫 번째로 개최되는 전시회이다.

이번 전시에서는 작가의 대표작인 '미장이','경옥','가족'등을 비롯한 다양한 그림책의 원화를 선보이며, 작가의 독창적인 상상력과 사람 간의 관계에 대한 깊은 통찰을 엿볼 수 있다.

또한 작가의 작품세계에 대해 더욱 깊게 들여다보며, 작품 속에 숨겨진 다양한 이야기와 메시지를 발견할 수 있다.

책에서는 드러나지 않는 작가의 창작 과정을 살펴보는 특별한 기회도 마련되어 있다.

원화 전시 외에도 작가와의 만남, 그림 그리기 등 체험행사가 진행될 예정이어서 가족 단위 이용자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명환 작가는 다양한 기법을 동원한 그림책 작품을 꾸준히 발표해 오고 있다.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린 책으로는 '할아버지와 소나무' , '미장이', '경옥', '잉어맨', '가족' 등이 있으며, '사랑하는 당신', '수탉 그 녀석', '우리 가족 말 사전' 등의 그림책에 그림을 그렸다.

한수미 시 미추홀도서관장은 “시민들이 이번 전시와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그림책을 이해하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시는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미추홀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동시, 국회 의원회관에서 경북 국립의대 설립 결의 외침

[뉴스스텝] 안동시는 지난 9월 19일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저출생․고령화 대응 국회 세미나’에 이어 경상북도 국립의대 설립 결의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결의대회는 지역 공공의료 확충과 균형 있는 의료 인력 양성을 위해 안동시, 경상북도, 국립경국대학교가 함께 국립의대 설립의 필요성을 천명하고, 이를 국민과 정부에 강력히 호소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는 안동시와 경상북도 관계자, 국립경

공주시, 민관 합동 국토대청결 운동 및 새 단장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공주시 우성면은 지난 22일 ‘국토대청결 운동 및 대한민국 새 단장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정화 활동은 우성면과 주민참여예산 지역위원회가 함께한 민관 합동 캠페인으로, 생활쓰레기 수거와 분리배출 홍보를 병행하며 깨끗한 생활환경 조성을 목표로 했다.이용건 우성면장은 “작은 실천이 우성면의 얼굴을 바꾼다”며 “이번 국토대청결 운동을 계기로 일상 속에서 분리배출과 쓰레기 줄이기에 더 많은 관심과

남해바래길 작은음악회‘캔들콘서트’성황

[뉴스스텝] 남해군 관광문화재단(대표이사 김용태)은 지난 19일 저녁 7시 30분, 이동면 앵강전망대에서 ‘2025 남해바래길 작은음악회 - 9월 캔들콘서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촛불 장식과 자연경관이 어우러진 가운데 다채로운 공연이 선보여졌으며, 남해군민과 관광객 등 270명의 관객들은 가을밤의 낭만을 만끽했다. 이날 행사에는 장충남 남해군수를 비롯해 정영란 남해군의회 의장과 박종길·박종식· 강대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