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2024년 충의공 백촌 김문기 선생 순의 568주기 추모 제향 거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0 09:05:09
  • -
  • +
  • 인쇄
▲ 옥천군청

[뉴스스텝] 조선 세조 2년 숙부에게 왕위를 빼앗긴 단종의 복위에 힘쓰다 목숨을 잃은 충신 김문기 선생을 기리기 위한 추모 제향이 지난 20일 충의사(이원면 백지리)에서 거행됐다.

이날 추모 제향에는 옥천문화원과 김녕김씨 충의공파 종중 회원, 옥천청년회의소, 기관단체장, 지역주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동 난계국악단의 제례악 연주를 시작으로 엄숙한 분위기 속에서 1부 추모제, 2부 추모식, 3부 음복회 순으로 진행됐다.

추모제의 봉행은 초헌관이 향을 피우고 폐백을 올리는 전폐례로 시작해 초헌례, 아헌례, 종헌례, 음복례, 망예례 순으로 진행됐고 초헌관에 황규철 옥천군수, 아헌관에 김창규 김녕김씨 충의공파 대종회 이사장, 종헌관에 박한범 옥천군의회 의장, 대축은 유정현 옥천문화원장이 행했다.

추모식은 각 기관 대표의 추모사와 김종웅 김녕김씨 충의공파 대종회장의 후손대표 인사, 정순철 합창단의 사육신가 합창, 헌화 순으로 진행되었고 음복회를 끝으로 추모 제향이 마무리됐다.

김문기 선생은 1399년 현 옥천군 이원면 백지리에서 태어났으며, 2017년 후손들이 뜻을 모아 이원면 백지리에 충의사를 건립해 김문기 선생 영정과 위패가 모셔져 있다. 또한 옥천군에서는 김문기 선생을 추모하고 덕을 기리기 위해 매년 춘분에 추모 제향을 거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유성구 어린이 눈썰매장 12월 말로 개장 연기

[뉴스스텝] 대전 유성구가 운영하는 어린이 눈썰매장 개장이 연기됐다. 유성구는 애초 12월 23일부터 1월 25일까지 연구단지종합운동장, 작은내수변공원 2개소의 눈썰매장을 운영할 예정이었지만, 기온 상승으로 인한 인공눈 부족 등으로 눈썰매장 개장을 12월 말로 연기했다.유성구는 12월 초부터 인공눈을 만들어 뿌리는 작업을 진행했으나, 인공눈이 만들어지는 저온 환경이 충분하지 않아 이용객 안전과 시설 안정성

‘러브 미’, 오늘(19일) 1-2회 연속 방송! 올 겨울 가장 시리도록 아름다운 멜로 예고!

[뉴스스텝] JTBC 새 금요시리즈 ‘러브 미’ (연출 조영민, 극본 박은영·박희권, 제작 SLL·하우픽쳐스)가 오늘(19일) 저녁 8시 50분, 1-2회 연속 방송으로 베일을 벗는다. 상실 이후의 사랑을 세대별 멜로와 가족 서사로 풀어내며, 올 겨울 가장 시리도록 아름다운 멜로를 예고한다. 그 가운데 서현진, 유재명, 이시우 가족, 그리고 이들과 러브 스토리를 만들어갈 윤세아, 장률, 다현(트와이스)의

문경시, 2025 신성장 동력 TF팀 성과 보고

[뉴스스텝] 문경시는 지난 1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실·과·소 및 읍면동 직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2025년 신성장 동력 TF팀 추진전략 성과보고회'를 열어, TF팀이 주도한 총 27건의 과제에 대해 분야별 성과를 공유하고, 관광·산업·농업·체육 등 시정 전반에 걸쳐 추진된 주요 정책의 진행 경과를 보고했다.특히 문경의 관광 경쟁력 강화를 이끌 대표 사업으로 문경새재 케이블카 조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