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7회 충청북도협회장기 합기도대회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8 09:15:20
  • -
  • +
  • 인쇄
▲ 제27회 충청북도협회장기 합기도대회

[뉴스스텝] 충청북도합기도협회가 주최하고 옥천군합기도협회가 주관한 ‘제27회 충청북도협회장기 합기도대회’가 지난 5일부터 6일까지 옥천체육센터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대회에는 충북 도내 8개 시군에서 약 400명의 선수단이 참가했으며 품새, 호신술, 대련 등 다양한 종목에서 기량을 겨뤘다.

선수들은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하며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펼쳤으며 특히 옥천군 선수단이 종합 우승을 차지해 옥천의 남다른 기량을 확인할 수 있었다.

개회식에는 황규철 옥천군수, 추복성 옥천군의회 의장 충청북도체육회 신효식 체육진흥본부장, 유재목 충청북도의회 부의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선수들의 열정과 화합을 응원했다.

박기훈 충청북도합기도협회 회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합기도의 저변 확대는 물론, 도내 선수들의 가량이 한층 성장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에게 건전한 무도문화를 제공하고 합기도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선수들은 향후 전국대회 출전기회를 얻게 됐으며 충북 합기도의 위상을 널리 알릴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군포시, 노인의 날 기념 '찾아가는 이동시장실' 개최

[뉴스스텝] 군포시는 10월 22일 늘푸른노인복지관에서 ‘10월 찾아가는 이동시장실’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노인의 날’을 기념해 마련된 자리로 복지관 이용 어르신 등 40여 명이 참석해 생활 속 불편사항과 건의사항을 시장에게 직접 전달했다.이날 하은호 시장은 “어르신들께 가장 중요한 것은 건강”이며 “기억에 남는 책에서 어느 유명한 대학 교수님이 90세 어르신이 되어서도 새로운 목표를 세우며 배우는 삶

군포시 산본보건지소, 방문건강관리 어르신 대상 '햇볕쬐기 나들이' 운영

[뉴스스텝] 군포시 산본보건지소는 지난 10월 22일 초막골생태공원에서 방문건강관리 어르신 30명을 대상으로 ‘햇볕쬐기 나들이’행사를 운영했다고 밝혔다.‘햇볕쬐기 나들이’ 프로그램은 야외활동이 부족한 어르신들의 노쇠예방과 정서적 지지를 위해 지역 내 걷기 좋은 명소를 찾아 산책과 교류의 시간을 갖는 프로그램으로 매년 봄과 가을에 실시되고 있다.이날 행사에는 송정건강생활지원센터 건강운동관리사가 함께하여 어르

강원 방문의 해, 11~12월 '특별 추천 여행지'로 강릉 추가 선정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와 강원관광재단은 ‘2025-2026 강원 방문의 해'를 맞아 11월부터 12월까지 ‘특별 추천 여행지’로 강릉시를 추가 선정하고, 대대적인 홍보마케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8~9월 강릉 지역이 겪었던 가뭄 피해로 인한 관광 침체에 대응하고 지역 관광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함이다. 특별 추천 여행지로 선정된 강릉의 ‘허균·허난설헌 기념공원’은 우리나라 최초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