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보은읍민의 날 및 제4회 탄부면민의 날 행사 이어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2 09:15:32
  • -
  • +
  • 인쇄
▲ 제2회 보은읍민의 날 및 제4회 탄부면민의 날 행사 이어져

[뉴스스텝] 보은군은 본격적인 영농을 앞두고‘제4회 탄부면의 날 한마음 축제’와 ‘제2회 보은읍민의 날 어울림 잔치’가 잇따라 열렸다고 밝혔다.

지난 30일 탄부면 보덕중학교 보덕관에서 열린 제4회 탄부면민의 날 한마음 축제’는 면민 화합과 탄부면 발전을 위해 마련한 행사로 700여 명의 많은 주민들과 출향 인사들이 참석해 화합의 장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탄부면 풍물단의 풍물공연, 고고장구 공연을 식전행사로 시작해 윷놀이, 투호 등 민속경기에 이어 마을 노래자랑, 경품추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먹거리로 풍성하게 진행되었으며 축하공연으로 탄부초등학생들의 난타 공연도 이어져 아이들의 재롱잔치로 마을 주민들이 분위기를 끌어 올렸다.

다음 날인 31일에는 보은국민체육센터에서 ‘제2회 보은읍 읍민의 날 어울림 잔치’가 열렸다. 최재형 보은군수, 보은군의회 윤대성 의장 등 주요 내빈과 3,000여 명의 주민들과 출향민들이 참석해 지역민의 화합과 애향심을 높이고 지역 발전의 새로운 계기가 되었다.

식전행사로 보은읍 주민자치프로그램 회원들의 난타, 우쿨렐레, 풍물 공연을 시작으로 군민이 하나 되는 명랑운동회가 열렸고 이후 진행된 읍민 노래자랑에 7팀이 참가해 자신들의 흥을 분출했다. 이어 초대가수의 축하공연과 경품추첨으로 마무리하며 주민들 모두가 화합하는 흥겨운 시간이 되었다.

송효헌 탄부면민의 날 추진위원장은“무더운 날씨에도 탄부면민이 하나되는 흥겨운 잔치를 개최할 수 있어 매우 기쁘고, 이번 축제를 위해 물심양면으로 많은 도움을 주신 기관·단체 및 출향인사들에게도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이충일 보은읍 읍민의 날 추진위원장은 “보은읍 읍민의 날 어울림 잔치에 많은 주민들이 오셔서 지친 마음을 위로받고 즐기고 갈 수 있는 행사가 되어 기쁘다”며 “이번 행사에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모든 분들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성대한 개막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2일 ‘K-푸드의 원류’ 남도미식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개막식을 목포 박람회장 특설무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 강형석 농림축산식품부 차관, 김원이 국회의원, 조석훈 목포시장 권한대행, 김대중 전남도교육감, 김태균 전남도의회 의장, 조성오 목포시의회 의장 등 주요 내빈이 참석했다.또한 모하메드 잠루니 빈 칼리드 주한 말

다시 돌아온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경기도·경상원, 하반기 참여 점포 모집 시작

[뉴스스텝] 지난 6월 도내 400여 상권에서 도민들의 큰 호응을 받으며 성황리에 막을 내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행사가 다시 시작한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은 오는 11월 22일부터 30일까지 9일간 도내 약 370개 상권에서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이하 통큰 세일)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지난 2024년 처음 시작한 ‘통큰 세일’은 내수 회복을 통해 민생경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산울동 공원 조성, 주민의 여유로운 일상 지원

[뉴스스텝]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행복도시 6-3생활권(산울동) 공원(1공구) 조성공사를 9월 30일 완료하고 주민들에게 휴식과 여가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단계적으로 개방해 나아갈 계획이라 밝혔다.이번에 조성된 공원은 131,221㎡ 규모로 BRT도로와 인접해 있으며, 주거단지, 학교, 복합커뮤니티센터를 연결하는 보행 및 휴식의 거점 역할을 하게 된다. 이 공원은 다양한 테마를 가진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