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립미술관 2024년 상반기 4회차 시민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07 09:10:20
  • -
  • +
  • 인쇄
6월 13일(목), 김주옥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조형대학 교수 초빙
▲ 김주옥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조형대학 교수

[뉴스스텝] 울산시립미술관은 6월 13일 오후 4시 미술관 1층 다목적홀에서 2024년 상반기 4회차 시민 아카데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김주옥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조형대학 교수가 ‘인류세 시대의 예술과 가상’이라는 주제로 강의한다.

최근 동시대 현대미술에서 주목하는 인류세, 비인간, 생태환경, 디지털, 가상에 관해 살펴보며 ‘인공지능 시대’라고도 불리는 현재의 시기에 다루어지고 있는 작품을 분석해 본다.

강연자 김주옥 교수는 파리-세르지 국립고등예술학교(Ecole Nationale Superieure d'Arts de Paris-Cergy)에서 조형예술학(Arts-Plastiques) 학사, 석사 학위를 취득한 후 홍익대학교 대학원에서 매체(미디어) 이론으로 예술학 석사, 박사를 마쳤다.

현재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조형대학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수강생은 50명 선착순 모집하며, 강연 전날 오후 6시까지 전자우편으로 신청(전자우편 제목 : 시민아카데미 4회차, 신청자 성함, 연락처, 신청인원) 하면 된다.

미술관 입장료(1,000원 부터 청소년 무료) 외에 별도 참가비는 없고 동반 2인까지 신청할 수 있다.

초등학교 1학년 부터3학년은 부모 동반 수강 가능하고, 미취학 아동은 입장이 불가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울산시립미술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울산시립미술관 관계자는 “인류에 의해 지구 환경 체계가 변화하며 생겨난 새로운 지질시대인 인류세를 살펴보며 인간, 자연, 예술을 폭넓게 탐구하는 시간을 가져보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국토부·노동부 장관, 두 번째 공공 발주 건설공사 불법하도급 합동 점검

[뉴스스텝] 국토교통부와 고용노동부는 12월 24일 오후 두 부처 장관이 함께 한국토지주택공사(LH) 공공분양주택 신축 공사 현장(서울 동작구)을 찾아 불법하도급 합동 점검을 실시했다. 국토부와 노동부는 대통령 지시에 따라 지난 8월~9월 1,814개 건설현장에 대한 불법하도급 강력단속을 실시한 바 있으며, 그 과정에서 9월 18일 두 부처 장관이 직접 건설현장에서 불법하도급 점검을 실시한 데 이어, 이번

영광군의회, 연말 맞아 사회복지시설 위문...“따뜻한 온정 나눔 실천”

[뉴스스텝] 영광군의회는 24일, 연말을 맞아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입소자들과 종사자들을 격려하고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위문은 소외된 이웃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을 유도하고,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김강헌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들과 의회사무과 직원들은 관내 장애인 복지시설인 보배로운집(군서면)과 해뜨는집(홍농읍)을 차례로 방문했다. 의원들은 미리 준비한 위문품을

신안군 형제수산영어조합법인, 총 5천만 원 장학기금 기탁..“지역업체의 모범적인 선행, 산타 같은 나눔”

[뉴스스텝] 형제수산영어조합법인(대표 주정호)이 24일 신안군장학재단(이사장 김대인)에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학업에 정진하는 학생들을 위해 장학기금 3천만 원을 기탁했다. 이번 기탁으로 형제수산영업조합법인은 2022년, 2023년에 2천만 원을 기탁한 데 이어, 누적 장학기금을 5천만 원을 전달하게 됐다.김대인 이사장은 “오늘 산타처럼 형제수산영어조합법인이 전달해 준 장학기금은 우리 신안군 학생들에게 성탄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