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는 담배 끊어야죠" 고창군보건소, 금연클리닉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24 09:05:16
  • -
  • +
  • 인쇄
▲ "올해는 담배 끊어야죠" 고창군보건소, 금연클리닉 운영

[뉴스스텝] 고창군보건소가 갑진년 새해를 맞아 금연을 결심한 흡연자를 위해 금연클리닉을 운영하여 적극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6개월 전화 상담 서비스와 맞춤형 관리 등 금연 실천 기간동안 금단증상 지속 모니터링 통해 금연 실천을 지지하고 있다.

금연클리닉 방문 첫날에는 등록과 함께 일산화탄소, 혈압, 체중, 복부둘레 측정과 니코틴 의존도 평가가 이뤄진다. 이를 통해 개인의 건강상태점검과 금연보조제(니코틴 패치, 니코틴 껌)및 행동강화물품(금연파이프, 비타민, 구강청결제 등)을 제공한다.

특히 6개월간 방문과 전화 상담을 통해 금단증상 유무와 금연 유지를 위한 수칙을 확인하며 금연결심 유지를 돕는다.

금연보조제와 행동강화물품 등도 계속 제공된다. 금연 1개월, 3개월에는 금연 유지 격려품을, 6개월에는 니코틴 소변검사를 실시하여 금연 성공자에게는 다양한 성공상품도 제공된다.

또한 흡연 대상자가 많은 30~50대의 흡연자의 금연 시도율을 높이기 위해 사업장·기관·단체 등으로 찾아가는 이동 금연클리닉을 운영하여 시간적 제약으로 금연클리닉 방문이 어려운 주민의 금연 실천 기회를 제공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새해 많은 분들이 나와 가족 모두를 위한 금연에 도전하시고 꼭 성공하실 수 있도록 고창군 보건소에서 다양한 금연사업을 통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칠곡군, 호이 멘토링 겨울방학 캠프 개최

[뉴스스텝] 칠곡군과 칠곡교육지원청은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1박 2일간 서울지역에서 칠곡미래교육지구사업의 일환으로 ‘2025 호이 멘토링 겨울방학 캠프’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지난 8월 호이 멘토링 여름 캠프에 이어 칠곡 출신 멘토-멘티의 소통을 통해 학업과 생활 전반에 대한 고민을 나누고, 지역 선후배 간 네트워크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를 위해 공개모집으로 선발된 칠곡군 출신 대학생

대구 동구, 봉무동 완충녹지 맨발산책로 조성 완료

[뉴스스텝] 대구 동구청은 최근 동구 봉무동 1619번지 일원에 ‘봉무동 완충녹지 맨발산책로 조성사업’을 완료했다.이번 사업은 특별교부세 4억1천300만원을 투입해 추진됐으며, 총 연장 363m의 맨발산책로와 65㎡ 규모의 퓨리스텝 지압로를 조성해 주민들이 일상 속에서 자연을 느끼며 건강을 증진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맥문동 6만7천900본과 꽃무릇 3만9천본을 식재해 계절 변화에 따른 색다른 풍경을 연

대전 대덕구, 행정안전부 2025년 재난관리평가 ‘전국 최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대전 대덕구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5년 재난관리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재난관리평가는 재난 예방, 대비, 대응, 복구 등 전 단계에 걸쳐 재난관리책임기관의 정책 추진과 현장 대응 역량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제도다.대덕구는 이번 평가에서 △재난 리더십 △비상기구 구성·운영 △실제 재난 대처 사례 등 6개 분야, 37개 세부 지표 전반에서 고른 성과를 거두며 재난 대응 역량을 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