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 매력 알릴 ‘제5기 영동군 SNS 홍보단’구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3 09:10:21
  • -
  • +
  • 인쇄
▲ 영동군 매력 알릴 ‘제5기 영동군 SNS 홍보단’구성

[뉴스스텝] 충북 영동군은 영동군의 매력을 널리 알릴 ‘제5기 영동군 SNS 홍보단’을 구성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제5기 영동군 SNS 홍보단은 블로그 분야 10명, SNS 분야 10명, 영상 제작 분야 5명, 총 25명으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의 연령대는 2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하며 서울, 경기, 전남, 강원, 충북 등 전국 여러 지역의 사람들로 이뤄졌다.

영동군은 지난 6월 모집 공고를 시작해 100여 명이 지원하는 등 높은 관심을 받았다. 군은 구독자 수, 홍보단 활동내역, 콘텐츠 운영 능력 등을 면밀히 평가해 지난달 말 25명을 최종 선발했다.

홍보단의 활동 기간은 2024년 7월 1일부터 2025년 6월 30일까지다. 이들은 2년간 주요 군정 소식 홍보는 물론 지역의 농특산물, 축제 관광지, 먹거리, 볼거리 등을 자유롭게 취재해 영동의 매력을 알리게 된다.

또한 관광 홍보활동 외에도 군정에 대한 홍보도 병행하며, 정책제안 등으로 민관 소통에 가교 역할도 수행한다.

영동군은 올해 1월 ‘영동군 소셜미디어 운영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고 체계적인 SNS 홍보단 운영에 나섰다. 앞으로 군은 원고료 지급, 팸투어, 사진전, 우수 홍보단원 표창, 역량 강화 교육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제5기 영동군 SNS 홍보단이 영동군의 매력을 널리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홍보단의 활발한 활동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영동을 알게 되고 방문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동군은 지역의 매력을 홍보하고 지역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지난 2016년 ‘제1기 영동군 SNS 홍보단’을 출범한 이래 꾸준히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교육청, 2026년 인성교육 설계도를 완성하다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24일 본청 102 라운지에서 ‘2026 경상북도교육청 인성교육 시행계획(안)’ 심의를 위한 인성교육진흥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북교육청은 2026년 인성교육 시행계획(안) 마련을 위해 공청회와 인성교육 만족도 조사, 인성교육 추진현황 조사 등 다양한 의견수렴 절차를 거쳤다. 학생・학부모・교원 등 교육공동체의 목소리를 폭넓게 반영하여 현장의 요구와 실질적 필요가 담긴 정책

부안군, 모범음식점 37개소 재지정

[뉴스스텝] 부안군이 안전하고 위생적인 외식 환경 조성을 위해 기존 지정된 모범음식점 37개소를 대상으로 모범음식점 재지정 심사를 실시했다. 모범음식점 재심사는 기존 모범업소를 대상으로 영업소를 방문하여 음식문화 개선이행 여부, 영업소 위생 및 환경상태, 서비스 제공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지정된다.심사평가 결과 모범음식점 지정 점수표 85점 이상으로 좋은 식단 이행 기준을 준수하고 위생 수준이 높은 일반

2025 아산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 활동보고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아산시는 아산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센터장 박남철)가 21일 아산터미널웨딩홀에서 ‘2025년 장애인 자립생활 활동보고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보고대회는 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의 주요 성과를 공유하고 우수활동가와 지원사에 대한 표창을 수여하기 위해 마련됐다.수상자는 △아산시장상 임지연·이한성 활동가 △아산시의회의장상 김기원 활동가·이윤호 활동지원사 △국회의원상 강대은 활동가 ·조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