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은 물 공급' 예산군, 상수도시설 확충 사업추진 '총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06 09:05:30
  • -
  • +
  • 인쇄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 보급률 확대로 군민 생활환경, 보건 환경 증진
▲ 예산군청사

[뉴스스텝] 예산군은 군민에게 맑고 깨끗한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상수도 보급률 확대를 위해 예산정수장 확충 사업, 지방상수도 확충 사업, 지방상수도 전환 사업(소규모수도시설) 등 상수도시설 확충 사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은 2015년부터 2026년까지 총사업비 1,366억원을 투입하여 예산정수장 확충사업, 지방상수도 확충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상수도 수요증가에 따른 안정적인 용수량 확보를 위해 추진 중인 예산정수장 확충사업은 2026년까지 총사업비 495억원을 투입하여 기존 노후된 예산정수장을 대신할 신규 정수장을 신설하고

지방상수도 확충사업은 대술지구와 덕산지구에 871억원을 투입해 그동안 상수도 공급 혜택을 보지 못했던 대술,신양,덕산,봉산,고덕면 주민 약12,000여명에게 수돗물을 공급할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다.

또한, 지하수 오염, 수량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규모수도시설에 대하여 31억원을 투입하여 지방상수도 전환사업을 추진하여 많은 군민이 깨끗하고 안정적인 수돗물을 공급받을 수 있도록 수도행정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에 김재호 수도과장은 “2026년까지 정수장 신설, 지방상수도 확충사업 등을 추진해 군민들에게 깨끗하고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하고 상수도 보급률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고 “상수도시설 공사로 인하여 불편을 참고 협조해주신 주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천군,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 실시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23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올해 위촉된 신임이장 23명을 대상으로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올해로 12년 차 이장인 이병종 이장단 연합회장의 강연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지방자치시대 이장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지역사회 대표인 이장의 역할, 이장이 가져야 할 올바른 자세, 스마트이장넷 사용방법 등의 내용을 설명했으며 이병종 회장이 그동안 실제로 겪은 사례들을 공유

익명의 기부자, 평택시 세교동에 라면 100상자 전달

[뉴스스텝] 평택시 세교동 행정복지센터에 성탄절을 앞두고 익명의 기부자가 라면 100상자를 놓고 사라져 연말 지역사회에 따뜻한 정을 전했다. 23일 오전, 세교동 행정복지센터 입구에는 이름을 밝히지 않은 기부자가 남기고 간 메모와 라면 100상자가 놓여 있었다. 기부자가 남긴 메모에는 “아주 작지만 힘들고 어려운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따뜻하고 즐거운 성탄절 보내세요~”라는 메시지로 주

칠곡군, 이주노동자 등 취약계층 사업장 및 주거시설 합동점검 및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칠곡군은 19일 관내 이주노동자 사업장 및 숙소를 대상으로 고용노동부 대구서부지청,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와 합동점검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해당 점검은 올해 전국적으로 고용허가제(E-9 비자)로 들어온 외국인 근로자가 산업재해로 사망하는 사고가 연이어 발생함에 따라 이를 방지하고자 중앙-지방 합동점검팀을 구성, 지역 내 민간 부분 중대재해 예방 및 취약계층 보호를 목적으로 추진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