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직장인 엄마의 고민 상담소 「워킹맘의 육아 온(ON)·오프(OFF)」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6 09:05:19
  • -
  • +
  • 인쇄
직장인 엄마를 위한 맞춤형 상담 프로그램, 8월 27일까지 매주 화요일에 운영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원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원은 8월 6일부터 8월 27일까지 매주 화요일에 직장인 엄마를 대상으로 집단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집단 상담 프로그램은 직장인 엄마가 바쁜 일상에서 일, 육아, 살림 등 다양한 역할을 하면서 겪는 정신적, 신체적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다른 직장인 엄마들과 양육의 고충을 나누면서 해결 방안을 찾고, 나아가 긍정적인 가족 관계를 회복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7월 25일까지 진행된 아빠 집단 상담 프로그램인 '아빠 마음 톡톡(talk)'의 높은 성원에 힘입어 '워킹맘의 육아 온(ON)·오프(OFF)'를 기획했다.

직장인 엄마를 대상으로 7월 8일부터 10일까지 세종교육원 유아교육부 누리집에서 선착순으로 10명을 모집했다.

이번 엄마 집단 상담 프로그램의 주제는 ‘좋은 엄마 되기’와 ‘건강한 가족 관계 만들기’다.

집단 상담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은 ▲스트레스 다루기 ▲바람직한 양육 태도 배우기 ▲자기 존중감 회복하기 ▲건강한 가족 관계 형성에 필요한 대화 방법 알아보기 등이다.

집단 상담 프로그램은 금남면에 있는 세종유아생태체험센터 솔솔마루에서 진행되며, 비용은 무료다.

집단 상담 프로그램은 매주 화요일에 총 4회에 걸쳐 운영되며, 1회당 90분 동안 진행된다.

또한, 세종교육원은 직장 생활로 인해 오전 시간에 참여하기 어려운 직장인 엄마들을 위해 퇴근 시간 이후인 18시 30분부터 집단 상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우태제 세종교육원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일상에서 육아와 일을 병행하며 어려움을 겪는 직장인 엄마들에게 몸과 마음의 쉼을 제공하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세종교육원은 직장인 엄마들의 고충을 이해하며, 일과 육아의 조화로운 병행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장흥군 디지털교재 ‘플레이스비’ 활용한 도로명주소 홍보

[뉴스스텝] 장흥군은 22일 부산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쉽고 재미있는 도로명주소 디지털교과서 활용 교육을 시행한다고 밝혔다.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은 메타버스 플랫폼 기반의 디지털 교과서 ‘플레이스비’를 활용해 도로명주소에 대해 이해를 높이는 참여형 프로그램이다.플레이스비는 행정안전부가 개발한 가상 세계에서 직접 도시를 건설하며 도로명주소 체계에 대해 배우는 교육용 메타버스 프로그램이다.장흥군 관계자는

과천시 제안 '신혼희망타운 청약제도 개선안', 정부 건의안으로 채택

[뉴스스텝] 과천시가 제안한 신혼희망타운 공공분양 청약제도 개선안이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정기회의에서 만장일치로 채택돼, 정부 부처와 관계기관에 공식 건의될 예정이다.신계용 과천시장은 지난 22일 시흥 거북섬 웨이브엠호텔 컨벤션홀에서 열린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제9차 정기회의에 참석해 과천주암지구 신혼희망타운 분양 과정에서 드러난 제도적 한계를 보완하기 위한 개선 방안을 제안했다.이번 건의안에는 예비입주자 선

평택시국제교류재단 몽골 전통 스포츠 행사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평택시국제교류재단은 지난 21일 송탄국제교류센터에서 ‘2025년 외국인 커뮤니티 지원사업’의 하나로 몽골 커뮤니티 전통 스포츠 행사인 ‘샤가이 하르와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대회는 몽골 전통 스포츠인 샤가이 하르와를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전통 방식의 수공예 도구와 경기복을 갖추고 경기에 임했다. 샤가이 하르와는 양의 복사뼈를 튕겨 과녁을 맞히는 몽골 전통 놀이로, 유네스코 세계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