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 옥현중, 전국과학창의대회 2년 연속 입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2 09:10:23
  • -
  • +
  • 인쇄
2학년 이준서, 박정환 팀 과학실험한마당 분야 은상 수상
▲ 왼쪽부터 옥현중 박정환, 이준서 학생

[뉴스스텝] 울산 남구 옥현중학교(교장 이경원) 2학년 이준서, 박정환 팀이 지난 20일 서울 과학고에서 열린 ‘2024년 전국과학창의대회’ 과학실험한마당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과학창의대회는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과 한국과학교육총연합회가 주관했다. 학생들이 관찰과 실험으로 과학적 사고력과 창의적 핵심역량을 기를 수 있는 대회이다. 전국 17개 시도에서 예선과 본선을 거쳐 선발된 대표팀이 참가했다.

옥현중은 지난 4월 열린 울산 본선 대회에서 금상 1개와 동상 1개와 우수 지도 교사상을 받았다. 그중 금상을 수상한 이준서, 박정환 팀이 전국대회 울산 대표로 참가해 은상을 수상했다.

이준서, 박정환 팀은 이번 전국대회에서 물질의 밀도와 관련된 융합과학적인 4단계의 심화 주제를 놓고 120분 동안 탐구 과정을 설계·수행했다. 탐구 과정에서 고려되어야 하는 세밀한 오차까지 체계적으로 분석해 결론을 도출하고 보고서에 담았다.

옥현중은 지난해에도 울산과학창의대회 본선에서 1학년 복주하, 김강비 팀이 대상을 차지하고 전국대회에 출전해 장려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경원 옥현중 교장은“과학적 사고와 분석력이 우수한 학생들의 긍정적인 태도와 지도교사의 열정이 더해져 좋은 결실로 이어진 것 같다”라며“앞으로 학생들이 더욱 활발하게 과학탐구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여건을 조성하고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장흥군 디지털교재 ‘플레이스비’ 활용한 도로명주소 홍보

[뉴스스텝] 장흥군은 22일 부산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쉽고 재미있는 도로명주소 디지털교과서 활용 교육을 시행한다고 밝혔다.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은 메타버스 플랫폼 기반의 디지털 교과서 ‘플레이스비’를 활용해 도로명주소에 대해 이해를 높이는 참여형 프로그램이다.플레이스비는 행정안전부가 개발한 가상 세계에서 직접 도시를 건설하며 도로명주소 체계에 대해 배우는 교육용 메타버스 프로그램이다.장흥군 관계자는

과천시 제안 '신혼희망타운 청약제도 개선안', 정부 건의안으로 채택

[뉴스스텝] 과천시가 제안한 신혼희망타운 공공분양 청약제도 개선안이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정기회의에서 만장일치로 채택돼, 정부 부처와 관계기관에 공식 건의될 예정이다.신계용 과천시장은 지난 22일 시흥 거북섬 웨이브엠호텔 컨벤션홀에서 열린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제9차 정기회의에 참석해 과천주암지구 신혼희망타운 분양 과정에서 드러난 제도적 한계를 보완하기 위한 개선 방안을 제안했다.이번 건의안에는 예비입주자 선

평택시국제교류재단 몽골 전통 스포츠 행사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평택시국제교류재단은 지난 21일 송탄국제교류센터에서 ‘2025년 외국인 커뮤니티 지원사업’의 하나로 몽골 커뮤니티 전통 스포츠 행사인 ‘샤가이 하르와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대회는 몽골 전통 스포츠인 샤가이 하르와를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전통 방식의 수공예 도구와 경기복을 갖추고 경기에 임했다. 샤가이 하르와는 양의 복사뼈를 튕겨 과녁을 맞히는 몽골 전통 놀이로, 유네스코 세계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