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기업인의 날 행사 성황리 마무리… 우수기업·유망기업 인증패 전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7 09:05:08
  • -
  • +
  • 인쇄
기업인협의회 기탁 챌린지 장학금 기탁·기업인협의회 회장 이·취임식 함께 열려
▲ 보은군 기업인의 날 행사 성황리 마무리… 우수기업·유망기업 인증패 전달

[뉴스스텝] 충북 보은군은 지난 16일 보은읍 그랜드웨딩홀에서 ‘보은군 기업인의 날 행사’를 개최하고,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과 기업인을 격려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철도 유치 기원 퍼포먼스 △개회 선언 및 국민의례 △기념사와 축사 △기업인협의회 기탁 챌린지 장학금 기탁식 △우수기업(인) 및 유망기업 시상식 △보은군기업인협의회 회장 이·취임식 순으로 진행되며, 지역 기업인의 자긍심과 연대 의식을 높였다.

이날 행사에는 ‘2026년도 보은군 우수기업(인) 및 유망기업’으로 우수기업에 동양기업㈜, 유망기업에 ㈜켐스틸글로벌이 선정돼 인증패를 전달받았다.

이번 선정은 기업의 기술력과 경영 건실도, 지역경제 기여도, 사회공헌 활동, 성장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이뤄졌으며, 서류심사와 보은군 기업활동촉진위원회의 최종 심의를 거쳐 지역과 동반 성장할 기업을 엄선했다.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동양기업㈜은 친환경 합성목재 ‘우드림’을 개발해 기술력을 인정받았으며, 다수의 특허와 성능인증을 보유한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2024년부터 보은군기업인협의회장을 역임하며 장학금 및 성금 기탁 등 지역사회 공헌 활동에도 적극 참여해 왔다.

유망기업으로 선정된 ㈜켐스틸글로벌은 산업용·차량용 요소수 제조 분야에서 독일 VDA AdBlue 인증을 획득해 품질 경쟁력을 확보했으며, 2022년 충북 품질경영 우수기업으로 지정된 바 있다. 병역특례기업으로 지정된 이후 지역 인재 고용과 장학금 기탁 등 사회공헌 활동에도 힘쓰고 있다.

선정된 우수기업과 유망기업에는 인증패가 수여되며, 향후 3년간 중소기업육성자금 이차보전 우대, 국내외 전시회 참가 우선 지원,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등 보은군이 제공하는 다양한 행정·재정적 인센티브가 집중 지원된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는 대영식품㈜이 기업인협의회 기부챌린지에 동참해 장학금 300만 원을 기탁하며 지역 인재 육성에 뜻을 보탰다. 기탁된 장학금은 지역 학생들의 교육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아울러 보은군기업인협의회 회장 이·취임식도 함께 열려 행사에 의미를 더했다. 이날 이임한 유성모 이임회장(동양기업(주))은 그간 협의회를 이끌며 지역 기업인의 권익 증진과 상생 협력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으며, 새롭게 취임한 이숭철 회장(인성피앤씨)은 앞으로 지역 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소통 중심의 협의회 운영을 통해 기업인 간 결속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최재형 보은군수는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지역 경제를 지탱하고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기업인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과 현장 중심의 소통 행정을 통해 기업 경쟁력 강화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군은 앞으로도 기업인의 날 행사를 통해 지역 기업의 성과를 군민과 함께 공유하고, 기업과 지역이 함께 성장하는 산업 생태계 조성에 힘쓸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함양군, 민생회복 소비쿠폰 평가 특교세 1억 원 확보

[뉴스스텝] 함양군은 행정안전부가 실시한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평가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며 특별교부세 1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소비쿠폰 지급 실적, 사용 및 사용처 확대 실적, 신청·지급 편의 제고, 홍보 실적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우수 사례에 가점을 부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함양군은 이러한 평가에서 기초자치단체 상위 180개에 포함되어 특별교부세 1억 원을 확보하게 됐다

외국인주민 지원체계 강화 및 정책 성과 인정받아 - 성주군, 2025년 경상북도 외국인정책 우수시군 평가 ‘종합대상’ 수상

[뉴스스텝] 성주군은 경상북도에서 22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외국인정책 우수시군 평가에서 종합대상을 수상하며 외국인정책 추진에 있어 꾸준히 노력한 성과가 결실을 맺었다. 성주군은 △참그린사회통합프로그램 △외국인 근로자 기숙사 환경개선 사업 △다문화가정 원데이 클래스, 명랑운동회 △지역특화형비자 대상자 주거 지원 및 사례관리 등 외국인 주민의 실제 생활에 필요한 과제들을 적극 추진해 높은 평가를

서산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서산여고 공간재구조화 특별실 정리 지원

[뉴스스텝] 서산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12월 15일부터 19일까지 5일간 서산여자고등학교를 대상으로 공간재구조화 사업에 따른 특별실 정리 지원을 실시한다. 이번 지원은 공간재구조화 사업으로 인한 모듈러 교실 이동 과정에서 발생하는 학교 현장의 업무 부담을 경감하고, 도서실과 과학실의 교육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추진됐다. 지원에는 서산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소속 특별실 정리지원단 11명이 참여한다. 주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