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세계 비만 예방의 날 기념 비만 예방 집중 홍보·캠페인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04 09:10:32
  • -
  • +
  • 인쇄
▲ 옥천군청

[뉴스스텝] 옥천군보건소는 세계 비만 예방의 날(3월 4일)을 기념해 온·오프라인 비만 예방 집중 홍보·캠페인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세계 비만 예방의 날은 전 세계 50개 이상의 지역과 비만 관련 단체로 구성된 세계비만연맹이 비만 예방을 위한 인식 제고를 위해 지정한 날이다.

군 보건소는 온라인 캠페인으로 모바일 걷기 플랫폼 ‘워크온’을 통해 ‘비만 예방 건강정보를 찾아라 스탬프 챌린지’를 지난 1일부터 운영하고 있다.

이 챌린지는 3월 한 달간 옥천군 내 비만·운동 관련 건강 정보판 설치 장소 12곳 중 3곳 이상을 방문해 인증사진을 촬영 후 워크온 옥천군보건소 커뮤니티에 게시하면 챌린지가 달성된다. GPS 기반 스탬프는 방문 시 자동 획득된다.

건강 정보판은 옥천읍 공설운동장, 체육공원, 돌람산, 금구어린이공원 4곳을 비롯해 안남면 1곳, 안내면 2곳, 청산면 1곳, 군서면 2곳, 군북면 2곳에 설치돼 있다.

챌린지 달성자 중 120명을 추첨해 문화상품권 1만 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오프라인으로는 제22회 옥천묘목축제와 연계해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이원면 옥천묘목공원 일원에서 옥천군 걷기 지도자와 함께 나의 비만지수 알기, 비만 예방을 위한 건강 생활 수칙 안내 등 다양한 홍보·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홍보·캠페인을 통해 비만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건강생활실천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지역주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천군,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 실시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23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올해 위촉된 신임이장 23명을 대상으로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올해로 12년 차 이장인 이병종 이장단 연합회장의 강연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지방자치시대 이장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지역사회 대표인 이장의 역할, 이장이 가져야 할 올바른 자세, 스마트이장넷 사용방법 등의 내용을 설명했으며 이병종 회장이 그동안 실제로 겪은 사례들을 공유

익명의 기부자, 평택시 세교동에 라면 100상자 전달

[뉴스스텝] 평택시 세교동 행정복지센터에 성탄절을 앞두고 익명의 기부자가 라면 100상자를 놓고 사라져 연말 지역사회에 따뜻한 정을 전했다. 23일 오전, 세교동 행정복지센터 입구에는 이름을 밝히지 않은 기부자가 남기고 간 메모와 라면 100상자가 놓여 있었다. 기부자가 남긴 메모에는 “아주 작지만 힘들고 어려운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따뜻하고 즐거운 성탄절 보내세요~”라는 메시지로 주

칠곡군, 이주노동자 등 취약계층 사업장 및 주거시설 합동점검 및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칠곡군은 19일 관내 이주노동자 사업장 및 숙소를 대상으로 고용노동부 대구서부지청,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와 합동점검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해당 점검은 올해 전국적으로 고용허가제(E-9 비자)로 들어온 외국인 근로자가 산업재해로 사망하는 사고가 연이어 발생함에 따라 이를 방지하고자 중앙-지방 합동점검팀을 구성, 지역 내 민간 부분 중대재해 예방 및 취약계층 보호를 목적으로 추진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