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문화예술회관, 예술‧음악 실기 과정 수강생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7 09:10:28
  • -
  • +
  • 인쇄
7월 29일~11월 15일, 총 17과목 운영
▲ 울산문화예술회관

[뉴스스텝] 울산문화예술회관은 7월 18일부터 7월 24일까지 예술‧음악 실기 하반기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예술‧음악 실기 하반기 과정은 7월 29일부터 11월 15일까지 예술 분야 10과목, 음악 분야 7과목 등 총 17개 과목으로 운영된다
예술실기 과목은 드로잉, 유화, 수채화, 서예 분야로 구성되어 있다.

드로잉 분야는 ▲색연필을 이용해 식물 세밀화를 그려보는 드로잉 색연필 ▲다양한 재료로 자신만의 세계를 표현하는 드로잉 스케치 과목으로 진행된다.

유화, 수채화 분야에는 다양한 기법을 배우고 활용해서 개성 있는 작품 표현을 할 수 있도록 ▲풍경 유화 ▲풍경 수채화 ▲정물 유화 ▲정물 수채화 등 4과목이 마련돼 있다.

서예 분야는 ▲한문 ▲서간체 ▲한글 ▲한국적인 여백의 미를 느낄 수 있는 문인화 등 총 4과목으로 운영된다.

음악실기 과목은 ▲성악 ▲바이올린 ▲모가비 ▲대금 ▲피리 ▲플롯 ▲트럼펫 등 7과목으로 구성됐다.

특히 음악과목의 경우 울산문화예술회관에 소속된 교향악단 단원과 국악단원으로 강사진이 구성돼 전문성은 물론, 숙련된 공연 비법(노하우)도 배워볼 수 있다.

수강생 모집은 7월 18일 오전 10시부터 7월 24일까지 회관 누리집을 통해 과목별 선착순 진행하며, 수강인원과 수강료는 과목별로 상이하다.

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울산은 산업수도의 뒤를 이어 문화도시로서 새로운 도약을 할 때이다”라며, “시민들이 여유있는 삶을 함께 누릴 수 있도록 문화친화도시 조성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울산문화예술회관 누리집 또는 예술사업과 전시교육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은 12월 5일 영양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식에는 초등 인문반, 초등 창의융합반 학생들과 20여 명의 학부모, 지도강사가 참여하여, 학생들이 그동안 학습한 내용을 볼 수 있도록 전시회를 열고, 이를 바탕으로 산출물을 발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학부모들은 학생들의 성장과 발전을 지켜보며

부산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올 한 해 성과보고회 열어

[뉴스스텝] 부산 북구는 지난 3일, 2025년 북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성과보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성과보고회는 청소년 보호 유공자 표창 수여를 시작으로 2025년 사업 운영실적과 2026년 계획 및 우수사례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보고회는 북구의 청소년 지원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며, 연계 기관과 결속을 다지는 뜻깊은 자리였다.구청장 표창을 받은 정서지원 사업 멘토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유성의 겨울 밝히는 신호탄이 되길”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은 5일 유림공원(유성구 봉명동)에서 개최된 2025 유성온천 크리스마스축제 점등식에 참석해 시민들과 함께 축제의 성공적 개최와 대전의 행복을 소망하며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지역을 대표하는 단체·기관장,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점등 예배를 시작으로 캐롤 공연, 주요내빈 축사, 점등식 순으로 진행됐고, 트리, 캔들 등 크리스마스 마켓과 회전목마, 겨울 간식거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