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현명하게 먹고(GO), 건강하게 걷고(GO)' 이벤트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6 09:15:11
  • -
  • +
  • 인쇄
“비만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신체활동에 대한 중요성 지속 알릴 것”
▲ 안산시,‘현명하게 먹고(GO), 건강하게 걷고(GO)’이벤트 진행

[뉴스스텝] 안산시가 시민들의 비만 예방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간다. 안산시 상록수보건소·단원보건소는 3월 비만 예방의 날을 맞아 오는 4월 말까지 모바일 워크온 걷기 챌린지 ‘현명하게 먹고(GO), 건강하게 걷고(GO)’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모바일 걷기 어플리케이션인 ‘워크온’은 일상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걷기 운동으로 시민들의 건강한 생활을 독려하고 있다. 특히 ▲만보계 기능 ▲걸음 수 측정 ▲걷기 다이어트 ▲건강관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챌린지에 참여해 목표를 성취하면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이번 챌린지는 누구나 실천할 수 있는 건강 관리법이지만 꾸준한 실천이 필요한 걷기를 쉽고 재밌게 하도록 유도해 비만을 예방하고자 추진됐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워크온’ 어플리케이션을 내려받고 안산시 걷기 공식 커뮤니티 ‘걷기는 나의 동반자~ 안산을 걷자!’에 가입하면 된다. 이후 4월 30일까지 20만 보를 걷고 ‘현명하게 먹고(GO), 건강하게 걷고(GO)’ 챌린지 게시판에 구매 식품의 영양 성분표 인증 글을 올리면 참여가 가능하다.

아울러, 상록수·단원보건소는 지난 25일 한양대학교 ERICA캠퍼스에서 시민의 비만율 감소와 규칙적인 운동을 위한 합동 캠페인을 진행했다. ‘가볍게 일상에서 걷고, 물을 마시고, 나트륨·지방을 줄이자’는 슬로건 아래 개최된 이번 캠페인에서는 대학생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비만예방 및 슬로건 메시지가 담긴 홍보물 배부가 이뤄졌다.

이외에도 ▲건강생활실천 ▲금연 ▲구강보건 ▲암 검진 ▲감염병 관리 ▲고혈압,당뇨병 관리 ▲자살예방관리 등 합동 건강체험관을 운영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건강 정보를 전달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걷기 챌린지는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고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유익한 프로그램”이라며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비만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신체활동에 대한 중요성을 알릴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해 ‘안산시 맨발 걷기 활성화를 위한 맨발 산책로 조성 등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고 어울림공원 등 7개 공원에는 황톳길을, 성포공원 등 4곳에는 마사토길을 조성하는 등 시민들의 건강한 걷기 운동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 대한민국 대표 청년 축제 ‘대성황’

[뉴스스텝] 대한민국 대표 청년 축제인 ‘피크타임 페스티벌’이 전국 청년들의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충남도는 19일 천안시민체육공원 일원에서 ‘제3회 전국 청년 축제 2025 피크타임 페스티벌’을 개최해 청년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도와 천안시가 주최·주관하고, 충남·대전·충복·세종 등 전국 청년으로 구성한 청년 축제기획단이 기획한 이번 행사는 ‘꿈동산, 유스토피아’를 주제로 청년의 꿈과 도전

강서구의사회, 지역 학생 20명에 장학금 2천만 원 전달

[뉴스스텝] 서울 강서구의사회가 지역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강서구의사회는 9월 19일 오후 7시 30분 이대서울병원 본관 이영주홀에서 ‘강서구의사회 장학금 전달식’을 열고 강서구 관내 중·고등학생 20명에게 총 2,000만 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이번 장학금은 강서구와 강서경찰서, 강서소방서 등 유관기관의 추천으로 선발된 학생들에게 지급됐으며, 학생 1인당 100만 원씩 전

전남도, 초대형 판옥선 무대로 되살아난 명량대첩 승리의 감동

[뉴스스텝] 임진왜란 당시 이순신 장군과 조선 수군의 위대한 승리를 기리는 2025 명량대첩축제가 19일 해남 우수영관광지와 진도 녹진관광지 일원에서 개막해 역사와 첨단을 결합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19일엔 울돌목 해역에선 해군·해경이 참여한 군함 해상퍼레이드가 울돌목 해역에서 펼쳐져 관람객들의 뜨거운 환호를 받았다. 또한 해군 군악대·해경 취타대·연합풍물단, 수문장, 주민 21개 읍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