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성수1가제2동 주민자치회, 깨끗한 마을만들기에 앞장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1 09:05:14
  • -
  • +
  • 인쇄
주민과 함께 건강도 지키고, 환경도 지키는 플로깅 추진… 성수동 거리 곳곳에 변화의 바람
▲ 성동구 성수1가제2동 주민자치회, 깨끗한 마을만들기에 앞장서

[뉴스스텝] 서울 성동구 성수1가제2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6월 4일 오전 10시 위원 및 주민 20여 명과 함께 ‘주민 플로깅-깨끗한 마을을 위한 건강 한 걸음’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성수동은 영국 잡지 '타임아웃'이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멋진 동네” 4위에 이름을 올린 만큼 활기찬 상업지와 주거지가 어우러진 곳이지만 동시에 늘어난 관광객으로 생활쓰레기 배출이 많은 지역이기도 하다.

이번 플로깅 활동은 이러한 지역의 환경 문제를 개선하는데 마을 주민 스스로 힘을 보태자는 취지에서 성수1가제2동 주민자치회 복지환경분과가 주관하여 추진했다.

플로깅 장소는 관내 주요 생활도로와 주택가 골목 등으로 참가자들은 약 2시간 동안 도로, 인도, 버스정류장 등 생활 주변에 버려진 생활쓰레기와 담배꽁초, 재활용품 등을 직접 수거하며 마을 환경 개선에 앞장섰다.

한편, 이번 플로깅 활동 결과 수거된 쓰레기는 ▲일반쓰레기 ▲재활용품 ▲담배꽁초 등 생활쓰레기가 다수를 차지했으며, 설문조사를 통해 환경정비가 필요한 현장은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성수1가제2동 주민자치회는 정기적인 플로깅 및 환경정화 캠페인을 통해 클린 마을 분위기 조성에 앞장설 계획이다.

이미순 성수1가제2동 주민자치회장은 “주민 모두가 함께하면 건강도 지키고, 우리 동네도 한층 더 쾌적해질 수 있음을 다시 한번 느꼈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다양한 환경정화 및 친환경 사업을 추진해 주민과 함께 깨끗한 성수1가제2동을 만들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이진아 성수1가제2동장은 활동 후 “주민 여러분께서 환경정비에 참여해 주신 덕분에 깨끗한 성수동 거리를 보여드릴 수 있어서 기쁘다”라며 “앞으로 아름답고 깨끗한 마을을 만들어 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남도, 이달의 농촌체험휴양마을에 광양 섬진강끝들마을

[뉴스스텝] 전라남도가 광양 진월면의 섬진강끝들마을을 9월의 농촌체험휴양마을로 선정했다.섬진강끝들마을은 섬진강을 따라 펼쳐진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예술·문화가 어우러진 복합 체험형 마을이다. 계절마다 다른 매력을 선사하는 농촌 힐링 명소다.특히 섬진강 자전거길과 맞닿은 대규모 유채꽃밭은 지역을 대표하는 봄 풍경으로 유명하지만, 가을의 들녘 풍경 또한 여행객의 감성을 자극하기에 충분하다.마을의 핵심 공간은 폐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 청소년성문화센터 ‘2025년 성교육자원활동가 역량강화 워크숍’개최

[뉴스스텝]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원장 김자중) 청소년성문화센터는 9월 11일 충북미래여성플라자에서 ‘2025년 성교육자원활동가 역량강화 워크숍’을 열었다. 이번 워크숍은 성교육 활동가들의 전문성을 강화하여 충북 도내 청소년들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실효성 있는 성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특강은 대구여성인권센터 정박은자 사업감사가 맡았으며, 성매매 현장의 구체적 사례와 사회적 맥락을 조명하며 청소

충청광역연합, 2025년 충청권 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 성료

[뉴스스텝] 충청광역연합(연합장 김영환)은 11일 충북대학교 개신문화관에서‘2025년 충청권 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설명회는 충청광역연합과 국토교통부가 공동 주최했으며, 충청권 이전공공기관 및 산하 출자・출연기관 50개 기관과 취업을 준비하는 2,000여 명의 지역인재가 참여하여 기관별 채용정보와 직무소개를 제공하는 대규모 채용설명회로 진행됐다.채용부스에서는 참여기관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