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교육지원청, 문화예술 방과후 상상놀이터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5 09:10:19
  • -
  • +
  • 인쇄
여름방학 기간을 활용한 가족 친화, 문화예술 체험 특별행사
▲ 의정부교육지원청, 문화예술 방과후 상상놀이터 개최

[뉴스스텝]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은 2024년 7월 24일 초등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문화예술 방과후 상상놀이터’를 개최했다.

‘문화예술 방과후 상상놀이터’는 방학 중에도 학생성장 발달 단계에 맞는 다채로운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한 가족 친화, 놀이 체험 특별프로그램으로 학생‧학부모 만족도를 높이고 학생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서 마련됐다.

가족이 다 함께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학생 300여 명과 학부모 100여 명이 참여하여 1부 문화예술 클래식 공연과 2부 학생 체험 프로그램, 학부모 대상 인문학 특강으로 운영되었다.

상상력 UP! 창의력 UP! 체험 프로그램으로 ▲미니드론 체험부스 ▲난타 및 타악기 앙상블 체험 ▲1분 캐리커쳐 만들기 ▲나만의 개성있는 쿠키 만들기 ▲풍선아트 만들기 체험 ▲공예(그립톡 및 키링 체험)만들기 등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문화예술공연과 놀이‧체험으로 차별화된 콘텐츠를 다양하게 제공하여 학생들의 예술적 표현을 이끌어내고 창의력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원순자 교육장은 “ 앞으로도 학생 맞춤형 프로그램을 다양화하여 학생 성장단계에 맞는 질 높은 방과후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학생들의 설렘의 도전, 꿈을 향한 울림의 기초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천군,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 실시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23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올해 위촉된 신임이장 23명을 대상으로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올해로 12년 차 이장인 이병종 이장단 연합회장의 강연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지방자치시대 이장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지역사회 대표인 이장의 역할, 이장이 가져야 할 올바른 자세, 스마트이장넷 사용방법 등의 내용을 설명했으며 이병종 회장이 그동안 실제로 겪은 사례들을 공유

익명의 기부자, 평택시 세교동에 라면 100상자 전달

[뉴스스텝] 평택시 세교동 행정복지센터에 성탄절을 앞두고 익명의 기부자가 라면 100상자를 놓고 사라져 연말 지역사회에 따뜻한 정을 전했다. 23일 오전, 세교동 행정복지센터 입구에는 이름을 밝히지 않은 기부자가 남기고 간 메모와 라면 100상자가 놓여 있었다. 기부자가 남긴 메모에는 “아주 작지만 힘들고 어려운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따뜻하고 즐거운 성탄절 보내세요~”라는 메시지로 주

칠곡군, 이주노동자 등 취약계층 사업장 및 주거시설 합동점검 및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칠곡군은 19일 관내 이주노동자 사업장 및 숙소를 대상으로 고용노동부 대구서부지청,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와 합동점검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해당 점검은 올해 전국적으로 고용허가제(E-9 비자)로 들어온 외국인 근로자가 산업재해로 사망하는 사고가 연이어 발생함에 따라 이를 방지하고자 중앙-지방 합동점검팀을 구성, 지역 내 민간 부분 중대재해 예방 및 취약계층 보호를 목적으로 추진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