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민원지적과에서 신속민원과로 변경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05 09:15:22
  • -
  • +
  • 인쇄
▲ 민원지적과에서 신속민원과로 변경

[뉴스스텝] 충북 괴산군은 군민들로부터 불편이 제기된 복합민원 처리에 대한 획기적인 개선 방안 마련을 위해 신속민원과(前 민원지적과)를 신설, 운영한다.

군은 조직개편을 통해 올해부터 일반민원팀, 인허가팀, 개발행위팀, 건축팀, 지적팀, 지적재조사팀, 토지관리팀 직제의 7개 팀으로 신속민원과를 구성했다.

이는 민원을 신속, 정확하게 처리하겠다는 송인헌 괴산군수의 의지가 반영됐다.

기존에는 복합민원(건축·개발행위, 농지전용, 산지전용, 개인하수 등) 처리 시 여러 부서 협의를 통해 처리하는 방식으로 민원처리 지연 등 민원인에게 불편과 부담이 컸다는 여론에 따라 ‘복합민원 인허가 업무 창구’를 일원화해 한 부서에서 통합 처리하는 방안으로 개선했다.

또한, 군청 1층에 자리를 위치해 민원인들의 접근성과 편의성도 높였다.

군 관계자는 “복합민원의 처리 속도를 높이고 건축허가 및 신고는 협의 즉시 처리할 방침”이라며 “직원 모두가 업무연찬 및 벤치마킹 등을 통해 군민체감 인허가 민원행정 구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해군 '내일을 여는 청년농업인' 육성을 위한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남해군은 지난 23일 지역 농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농업인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청년농업인 간담회’를 개최했다. 지난 3월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 이날 간담회에는 청년농업인 21명과 농업기술센터소장 등 관계 공무원 5명이 참석하여 청년농업인 지원 방안에 대한 논의를 했다.간담회에서는 현재 신청서를 접수 중인 청년창업농 맞춤형 지원사업과 내년에 남해군에 신규 편성된 청년농업인 특화성장 지

동작구, '2025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 전국 지자체 중 유일 수상

[뉴스스텝] 동작구는 ‘2025년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에서 전국 지방자치단체 중 유일하게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이번 시상식은 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이 주최했으며,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개인·기관을 발굴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해 사회공헌 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됐다.구는 도시화와 1인 가구 증가로 심화되는 사회적 고립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행정 패러다임을 ‘주민 중심’으로 전환하고, ‘동작구형 뉴거버넌스’

김해시 자살유족 원스톱서비스 지원 17개 유관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김해시는 지난 24일 김해시보건소에서 관내 17개 유관기관과 자살유족 원스톱서비스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자살유족 원스톱서비스란 자살사망 발생 직후 경찰에서 출동해 유족에게 필요한 정보와 도움을 제공한 데 이어 심리정서 및 환경경제(일시주거, 법률, 행정처리, 특수청소, 학자금) 지원을 적기에 제공해 유족이 충격에서 벗어나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이 서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