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 데 말고 여기! 100m 워터슬라이드에 마술쇼까지~노원구, '2025 노원워터파크'로 심심 극복, 더위 해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01 09:05:18
  • -
  • +
  • 인쇄
물총 대결, 버블놀이 등 주말마다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 가족 단위 피서객들을 위한 즐길 거리 가득
▲ 2024 노원워터파크에서 물놀이를 즐기는 사람들

[뉴스스텝] 서울 노원구가 가족형 주말 프로그램을 강화한 '2025 노원 워터파크'를 오는 7월 17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노원 워터파크’는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운동장에 9,000㎡ 규모로 조성된 도심 속 피서지다. 야외수영장(3개 조), 유수풀, 에어슬라이드(2조) 등 다양한 물놀이 시설이 갖춰져 있다. 특히, 짜릿한 스릴을 자랑하는 100m 길이의 워터슬라이드에 올해는 에어바운스와 다람쥐통 물놀이 시설이 새롭게 추가됐다.

올해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주말 참여형 프로그램을 새롭게 마련했다. ▲물총 대결 ▲버블놀이 ▲마술쇼 등이다. 워터캐논(물대포)과 분사형 노즐을 새롭게 설치하고 ‘버블놀이’의 경우 친환경 거품을 사용해 아이들이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구는 매해 이용객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안전과 편의 보강에도 힘쓰고 있다. 워터슬라이드 탑승로에는 계단형 그늘막을 설치했으며, 유아 및 어린이들이 이용하는 키즈존과 유수풀에는 대형 텐트와 차광막을 설치해 햇볕을 차단할 수 있도록 했다. 작년과 마찬가지로 장애인을 위한 ‘이동식 장애인 화장실’도 설치했다.

바닥에는 물빠짐용 파렛트를 설치하고 그 위에 인조잔디를 시공해 물고임에 따른 불편을 해소했다. 청결 유지를 위해 전용 여과기를 가동, 2시간마다 수질을 측정해 주민들이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수질 현황을 게시한다.

또한, 야외수영장 3개의 수심이 다른 만큼 전문자격을 갖춘 안전요원을 상시 배치해 철저한 안전관리를 한다는 계획이다.

올해는 7월28일을 제외한 월요일도 휴장하지 않고 운영한다. 운영 기간은 7월 17일부터 8월 17일(일)까지며,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입장료는 3,000원으로 노원구민은 무료다. 100m 워터슬라이드, 평상·텐트 등은 별도의 요금이 청구된다. 자세한 사항은 노원구청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주차는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내 유료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으나, 공간이 협소한 만큼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한편, 구는 권역별 공원을 활용해 총 6개 공원에서 소규모 물놀이장을 운영한다. ▲공릉동공원 ▲느티울공원 ▲당고개공원 등 총 6개소에는 미스트 터널, 물놀이 조합놀이대 등이 설치된 시설형 물놀이장이 개장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 운영 기간은 노원 워터파크와 동일하며 자세한 사항은 구청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올해는 버블 놀이, 가족 참여형 이벤트, 분사 노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새롭게 추가했다”며, “구민 여러분이 가까운 곳에서 시원하고 즐거운 피서를 즐기실 수 있도록, 안전과 시설 관리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창군, 어린이집과 연계한 '꾸러기금연도우미' 캠페인 진행

[뉴스스텝] 거창군보건소는 지난 8일 숲아이어린이집 ‘꾸러기금연도우미’가 거창군삶의쉼터를 찾아 금연 캠페인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유아와 선생님 등 20여 명이 참석했으며, 체력단련실과 노인복지관·장애인복지관 로비 3곳에서 어르신과 이용객들에게 흡연의 해로움과 금연의 중요성에 대한 홍보활동을 진행했다. 특히 아이들이 직접 부른 금연송과 귀여운 율동은 현장 분위기를 밝게 만들었으며, 한 어르신

김해시복지재단 서부노인종합복지관, 착한기업 229호점 “(주)나라전기” 현판 전달식

[뉴스스텝] 김해시복지재단 서부노인종합복지관은 지난 5일, 내동에 위치한 착한기업 229호점 ㈜나라전기를 방문해 ‘착한기업’ 현판 전달식을 진행했다.㈜나라전기는 전기 및 통신 자재 도·소매를 전문으로 하며, 지역 내 전기·통신 인프라 구축에 필요한 다양한 자재를 공급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해왔다. 이번 착한기업 가입을 통해 매월 정기 기부를 이어가며,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 적극

경남도의회, 제426회 임시회 개회

[뉴스스텝] 경상남도의회는 오는 9월 9일, 제426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10일간 의정활동에 들어간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9일에서 11일, 3일간 도청과 교육청을 상대로 도정에 대한 질문을 실시하고, 2025년도 경상남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 행정사무감사 계획 등을 의결할 예정이다. 먼저, 9일 오전 10시에 열리는 제1차 본회의에서는 개회식에 이어 제426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