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고양시 평생학습 강좌' 하반기 학습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6 09:15:26
  • -
  • +
  • 인쇄
취·창업 분야의 입문·자격 과정 개설...삶의 재설계 실현
▲ 2024 고양특례시 평생학습 하반기 강좌 안내문

[뉴스스텝] 고양특례시는 8월 5일부터 8월 23일까지 2024년 평생학습 강좌 하반기 학습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고양특례시 평생학습 강좌는 시민들이 학습을 통한 만족감을 누리고 삶의 재설계 기회를 마련할 수 있도록 구성한 소규모 학습강좌 프로그램이다.

이번 강좌의 운영 기간은 9월 2일부터 10월 31일까지이다.

‘기초부터 시작하는 ChatGPT’, ‘유튜브 크리에이터(촬영과 영상편집)’등 디지털 분야와‘반려동물 행동교정사 자격과정’,‘레크이리에이션 지도자 양성과정’ 등 자격ㆍ심화분야 외에도 인문ㆍ소양 과정 등 15개의 다양한 강좌를 고양시민이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특히 학습자 의견을 반영해 일부 강좌를 저녁과 주말시간에 운영하며, 심화 과정을 구성해 학습의 연속성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수강신청은 고양시 평생학습포털에서 8월 5일 10시부터 8월 23일 22시까지 온라인 접수로 진행된다. 유료이며, 학습비는 강좌 별로 상이하다.

시 관계자는 “2024년 고양시 평생학습 강좌는 다양한 분야의 학습과 취ㆍ창업 또는 새로운 분야의 입문 및 자격 과정을 통해 삶을 재설계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수 있도록 구성했으니, 학습을 통한 즐거움을 맛보고, 더불어 실생활에서도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도, “AI가 위험 순간 즉시 알림” 제주 건설현장 안전 강화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가 건설현장에 인공지능 기반 스마트 안전장비를 도입해 인명사고 예방에 나섰다.제주도는 국토안전관리원과 협력해 올해 도내 건설현장 5곳에 ‘인공지능(AI) 스마트 안전장비’를 무상 지원했다. 안전관리가 취약한 공공·민간 건설공사를 대상으로 인공지능(AI) 카메라와 센서를 설치해 작업자와 작업환경을 실시간으로 감시하고, 위험 요인을 사전에 차단하는 시스템이다. 지원 대상은 국방부 도비탄

사천해경, 해재대법 시행 이후 첫 해양재난구조대의 날 기념행사 개최

[뉴스스텝] 사천해양경찰서는 12월 23일, ˹해양재난구조대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이 2025년 1월 3일 시행된 이후 처음 맞이하는 해양재난구조대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해양재난구조대의 법적 지위와 역할이 제도적으로 정립된 이후 처음 열리는 공식 기념행사로, 현장에서 구조활동을 수행한 대원의 노고를 격려하고, 조직 운영성과를 소개하며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자리였다.행사는 사천

OPO스쿼시, 연말 맞아 광주시 오포1동에 이웃돕기 라면 500개 기탁

[뉴스스텝] OPO스쿼시 강인석 대표는 23일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광주시 오포1동에 라면 500개(50만 원 상당)를 기탁했다. 이번 기탁은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자 OPO스쿼시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뜻을 모아 마련한 것으로 그 의미를 더했다. 강 대표는 “회원들과 함께 준비한 작은 정성이지만,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