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 용산2호점 우리동네키움센터 봄방학 맞이 구정 체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6 09:10:16
  • -
  • +
  • 인쇄
지난 24일, 용산2호점 우리동네키움센터 이용아동 ‘일일 구청장 체험’
▲ 박희영 용산구청장이 용산2호점 우리동네키움센터 이용 아동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뉴스스텝] 서울 용산구는 지난 24일, 용산2호점 우리동네키움센터 아동을 구청장실로 초대해 ‘일일 구청장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초등학교 봄방학을 맞아 아이들에게 구정을 직접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고, 구청장과 소통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아이들은 먼저 종합행정타운 10층에 위치한 어린이 북카페(키즈존)을 방문해 자유롭게 책을 읽고 놀이를 즐기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후 구청장실을 찾은 아이들은 자기소개와 함께 올해 목표와 장래 희망을 발표하며 서로의 꿈을 나누었다.

특히, 아이들은 ‘일일 구청장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구청장 업무를 직접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이들은 구청장 자리에 앉아 서류를 검토하고 결재하는 절차를 따라 하며 특별한 경험을 쌓았다.

체험을 마친 아이들은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주셔서 감사해요! 다음에 또 방문하고 싶어요”라며 소감을 전했다.

박희영 용산구청장은 “우리동네키움센터는 맞벌이 가정 등으로 발생하는 초등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아이들이 놀이와 학습을 병행하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부모님들이 안심하고 자녀를 맡길 수 있도록 촘촘한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초등학생 방과 후 돌봄을 위해 총 7개의 우리동네키움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초등학교 1학년부터 6학년까지 소득에 관계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놀이·교육·간식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센터 이용료 및 프로그램 문의는 각 센터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천시청소년재단, 청소년 환경의식 함양 위한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포천시청소년재단은 지난 8일 청소년교육문화센터에서 포천시탄소중립지원센터와 ‘청소년 환경의식 함양 및 지역사회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청소년이 탄소중립의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양 기관은 △청소년 대상 탄소중립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 △친환경 생활 실천 캠페인 △지역사회 탄소저감 활동 등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김현철 포천시청소

남양주시, 단절된 도시 연결…경의중앙선 복개 핵심 공정 '착착'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경의중앙선 도농~양정 구간 복개공사’의 핵심 단계인 상부 구조물 설치 공사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9일 밝혔다.경의중앙선 복개공사는 상시 열차가 운행되는 선로 위에서 이뤄지는 고난도 사업으로, 특히 선로 상부에 구조물을 설치하는 공정은 전체 공사 중에서도 정밀도와 안전성이 가장 요구된다.이번 공정은 철도로 단절됐던 다산1동과 2동을 물리적으로 연결하는 상징적인 사업이라는 점에서

포천시 영북면 청소년지도협의회, 청소년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포천시 영북면 청소년지도협의회는 9일 영북초등학교 앞에서 등굣길 학생들의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한 보행 환경 조성을 위한 청소년 교통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이번 캠페인은 어린이 보행자 교통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고 청소년 스스로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하도록 돕기 위해 마련했다. 현장에는 청소년지도협의회 회원을 비롯해 영북초등학교 학생자치회, 영북파출소, 영북면 행정복지센터 관계자들이 함께 참여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