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탑방의 문제아들’ 김종국, “가수는 난데 왜 자꾸 우재한테 물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1 09:05:08
  • -
  • +
  • 인쇄
▲ 사진 제공|KBS ‘옥탑방의 문제아들’

[뉴스스텝]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의 김종국이 최근 음원차트 1위에 닿아버린 주우재를 향해 질투를 폭발시킨다.

오는 12일(목) 방송되는 KBS2 예능 ‘옥탑방의 문제아들(이하 ‘옥문아’)는 지난 7년간 세상의 모든 잡학 지식을 뇌에 채웠던 문제아들이 다시 뭉쳐 기상천외한 문제들을 두고 펼치는 도파민 터지는 퀴즈 전쟁으로 송은이, 김숙, 김종국, 홍진경, 양세찬, 주우재가 대결을 펼친다.

이번 주 방송되는 ‘옥문아’에는 조혜련과 페퍼톤스의 혼성그룹 ‘메카니즘’이 출연해 의기투합하게 된 뒷 이야기를 공개한다.

이 가운데 메커니즘 이전에 음방과 차트 정상에 차례로 닿고 있는 주우재의 가수 데뷔가 옥탑방을 뜨겁게 달군다.

최근 주우재와 10CM가 콜라보네이션 한 ‘너에게 닿기를’이 음원 순위를 강타한 가운데 양세찬은 “우재가 요즘은 가수로 불리고 있다. 근데 가창력이야? 매력이야?”라며 의아함을 드러낸다.

이어 김종국 마저 “10CM와 주우재는 안 어울리는 조합이야”라며 불편한 심기를 드러내기 시작한다.

이어 주우재와 10cm 만큼 언발란스한 조합인 조혜련과 페퍼톤스가 혼성그룹 ‘메카니즘’을 결성하게 된 뒷이야기와 함께 이들의 깜짝 놀랄만한 가창력의 라이브를 공개한다.

첫 무대부터 모두 놀라움을 감추지 못하는 가운데 주우재가 “저는 페퍼톤스의 음악을 어릴 때부터 좋아했는데 조혜련 누나의 보컬이 페퍼톤스랑 안 맞을지 알았는데 너무 잘 맞는다”라고 극찬을 보낸다.

이에 조혜련은 김종국을 향해 “우재가 전문가잖아. 10CM랑 노래도 하고”라며 주우재의 음악평에 크게 만족한 모습을 보인다.

이에 아무 말도 안하고 가만히 듣고 있던 김종국은 순간 버럭 하더니 “아니 근데 가수는 여기 있는데 왜 자꾸 재(주우재)한테 기대하고 물어봐?”라고 일갈해 웃음을 터트린다.

예전 가수 김종국이 폭발시킨 뜻밖의 질투에 조혜련은 일고의 가치도 없다는 듯 “넌 근육이고 재가 핫하잖아. 넌 머슬”이라며 고개를 돌려 김종국의 이유 명백한 패배를 알린다고.

그런 가하면 조혜련은 최근 송은이가 대표로 있는 ‘미디어랩 시소’와 전속계약을 맺은 것에 대해 “은이 회사 들어가는 게 서울대보다 어려웠다”고 토로한다.

조혜련은 “은이 회사는 직원들이 만장일치로 찬성해야 계약한다고 하더라. 나는 만장일치를 이뤄낸거다”라고 큰소리 쳐 사실 여부에 관심을 높인다.

예전 가수 김종국보다 핫한 현 가수 주우재와 주우재보다 카리스마 넘치는 조혜련, 조헤련의 카리스마를 만장일치로 선택해준 송은이까지 1시간을 10분처럼 만들어 버릴 시끌벅적한 옥탑방의 수다 삼매경은 ‘옥문아’ 본방송을 통해 공개된다.

한편, 옥탑방에서 펼치는 도파민 폭발의 수다와 퀴즈 전쟁이 담기는 ‘옥탑방의 문제아들’은 매주 목요일 오후 8시 30분에 KBS 2TV에서 방송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시,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 17억 2,500만 원 부과

[뉴스스텝] 제주시는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면허분) 10만 332건, 총 17억 2,500만 원을 부과·고지했다.등록면허세는 과세기준일 1월 1일 현재 각종 인·허가를 받아 면허를 보유한 자에게 부과되는 지방세로 종류별 제1종부터 제5종까지 구분해 세액을 적용·부과한다.납부 기한은 1월 16일부터 2월 2일까지다. 납세자는 ARS, 위택스, 지로에서 조회·납부할 수 있으며, 은행·우체국의 현금자동지

“새해 첫 단정함을 선물합니다”

[뉴스스텝] 강진군 작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오정숙, 민간위원장 정항채)가 새해를 맞아 지난 9일 공공미용실 ‘작천살롱’ 4회차 운영을 완료하며, 지역 어르신들의 생활 편의를 한층 강화했다.이번 4회차는 이동이 불편해 그동안 이용이 어려웠던 어르신들의 접근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추진됐다. 실제로 면사무소까지 이동이 쉽지 않아 그동안 이용에 어려움을 겪던 어르신들을 위해 택시를 통한 이동서비

양평군, '건강 씽씽 경로당' 운영으로 어르신 농한기 활력 제공

[뉴스스텝] 양평군은 지난 5일부터 관내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년 생활을 지원하고, 농한기 신체 활동량 감소로 인한 건강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건강 씽씽 경로당’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통합적인 건강증진 활동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건강 씽씽 경로당’은 보건소가 경로당을 직접 방문하는 찾아가는 건강 서비스로, 어르신들의 건강관리 접근성을 높이고 실질적인 건강관리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