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열매Car와 함께 복지활동 고고씽~!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3 09:10:14
  • -
  • +
  • 인쇄
서울강서등촌지역자활센터, 복지단체를 위한 ‘열매Car’ 사업단 참여
▲ 강서구, 열매Car와 함께 복지활동 고고씽~!

[뉴스스텝] “탑차, 트럭, 승합차 빌려드려요”

서울 강서구 위탁 시설인 서울강서등촌지역자활센터가‘열매카’ 운영 사업단으로 참여한다.

‘열매카’는 사회복지사업 활동에 필요한 탑차, 트럭 승합차 등을 복지단체들에 무상으로 대여하는 사업이다.

차량이 필요한 기관은 예약 사이트를 통해 사전 신청하면 된다.

이 사업은 사랑의 열매로부터 3억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은 서울광역자활센터가 운영하며, 사업단 공모에 선정된 등촌자활센터에서는 공유차량 운영과 관리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열매카’ 공유차량은 총 4대로 전기트럭 2종(1톤 트럭, 1톤 탑차)은 지난 7월부터 운영 중이고 승합차는 오는 9월부터 대여가 가능하다.

장재승 서울강서등촌지역자활센터장은 “그동안 차량 부족으로 어려움이 있었던 복지기관들이 공유차량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주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으로 복지현장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북 혁신도시, 자율주행 셔틀버스 운행

[뉴스스텝] 충북도는 충북혁신도시의 교통 사각지대 해소 및 미래형 모빌리티 확산을 위해 노선 학습, 안전 점검 등을 위한 시범운행을 거쳐 10월 24일부터 본격적으로 충북혁신도시 내 자율주행 셔틀버스를 운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자율주행 셔틀버스 2대가 혁신도시 내 2개 노선 24개 정류장을 순환하여 평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16회 운행할 예정이며, 이용 요금은 무료로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

충북교통연수원, 교통안전 합동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충북교통연수원(원장오흥교)이 도내 교통관련 기관.단체와 함께 10월 23일 출근길 도민과 등굣길 어린이가 붐비는 솔밭초등학교 사거리에서 교통안전 합동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충청북도교통연수원 주관으로 14개 기관‧단체 92명이 참석한 가운데 등교 및 출근길로 교통량이 많은 솔받초등학교 사거리에서 「보행할 때.운전할 때 휴대폰 사용금지」를 주제로 실시 됐다.오흥교 충북교통연수원장은“앞으

충북과기원, 청주대학교 예술대학과 업무협약

[뉴스스텝] 충북과학기술혁신원(원장 고근석)과 청주대학교 예술대학(학장 어일선, 이하 청주대)이 10월 23일 충북콘텐츠기업지원센터에서 콘텐츠 산업 유기적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충북과기원 고근석 원장과 청주대 어일선 학장을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충북 디지털 문화콘텐츠 산업분야 지역 확산을 위한 거버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